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4-2 (2015년) - 3~4학년군 수학 4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늘 방학때면 다른 과목의 중요성도 있지만

대부분 수학에 조금더 많이 시간을 할애하는 것 같아요.

4학년이 되면서 수학이 조금 어렵다고 생각하는 딸램

 

1학기 시험에서부터 큰 어려움은 없을 듯 싶은 단원에서도 아이의 실수가

많이 보였던 것은

엄마와 달리 아이가 생각하는 나름의 어려움이 있었던 모양이에요.

엄마가 넘 무심했던 거?

아님 엄마가 딸램을 너무 찰떡 같이 믿은거?

에고...

엄마가 다 챙겨주지 못하는 것이 마냥 아쉬웠던 1학기

 

그래서 2학기 준비가 더 꼼꼼히 필요하겠다 싶으면서

좀더 규칙적으로 아이가 학습에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학기 수학예습 우공비자습서로 시작해보네요.

 

 

 

 

 

우공비자습서

 

수학 4-2

 

 

 


 

 

책상 앞에 앉아서 연필을 많이 굴리고 있는 딸램...

첫단원부터 뭔가 생각이 많은 딸램의 모습이네요.

 

 


 

 

교과서완전학습을 위한 초등문제집 우공비자습서의

구성들은 큰아이때부터 주욱 이어왔던 부분이기도 하지만

큰아이의 우공비로의 학습과는 달리

작은 아이는 교과서에 대한 중요도를 좀더 학습해야하고 많은 문제유형을 경험도 중요하지만

개념학습에 대한 중요도를 조금 더 강조하고 있는 초등4학년 이네요.

 

어쩜 주욱 교과학습의 중요도는 이어지겠지만

초등학교때 교과환전학습에 좀더 익숙하기 기본으로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더 중요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네요.

 

이런부분에서 우공비자습서는 아이의 교과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어

지금껏 주욱~우공비자습서로 학습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가 어려워하고 생각이 많았던 것은 단원의 시작이

소수에 대한 것으로 시작하네요.

 

그동안 분수에 대한 개념은 있었지만 막상 소수에 대한 부분을 맞게 되니

빠른 이해가 아닌 조금은 더딘 이해로 시작하는 듯 싶어요.

앞쪽의 교과서속 이야기등등

구성되어있는 내용 꼼꼼히 확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ㅎㅎ

 

 


 

 

분수를 활용한 소수의 이해...

조금은 시간이 걸릴 듯..

지난 1학기부터 수학이 어렵다고 하는 것이

그전과 몹시 다른 모습이라 엄마도 조금 당황!

수학을 젤로 좋아하고 잘하는 아이라고 생각했는데 허걱...

찬찬히 가렵니다.ㅎㅎ

 

 


 

 

교과서와 익힘책 내용을 같이 담고 있는 우공비자습서에요.

수학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을 따로이 할 수 없는 것

요렇게 우공비자습서에서도 같이 묶어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기본평가문제는 그래도 찬찬히 풀어가며

학습한 교과내용의 개념들을 이해하고 있는지의 확인에서

기본수준의 문제를 잘 풀어주었네요.

 

 


 

 

기본문제를 지나 중간에 보이는 요런 공간...? 뭘까?

아잉?

보충.심화학습을

교과서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 와 문제해결에 대한 설명과 풀이로

자세하게 풀어주었네요.

문제에 대한 부담감이 큰 딸램..ㅎㅎㅎ

놀랬겠다..

 

비법노트로 심화학습등에 대한 뭔가 특별한 법을 전수해 주는 중요한 것으로

아이들이 심화학습에 대한 내용을 익혀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다양한 활용을 통한 보충학습에 대한 부분도 잘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흥미롭게 펼쳐보았던 것 같아요.^^

 

 


 

 

너무 천천히 왔나? 아직 단원평가는..ㅋㅋ

문제 난이도도 어느정도 섞여있고 서술형문제와 중요도가 좀더 강조되는 문제도

골고루 들어있어

학습한 내용의 단원정리 다양한 형태의 문제로 풀어보며 마무리 하게 되네요.

 

 


 

 

사고력 향상을 위한 창의 서술형 평가는

서술형 문제를 충분히 풀어보고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

생각을 조금 정리해서 접근하면서

앞서 학습한 내용을 잘 활용하여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내용을 좀더 깊이있게

완성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담없이 정한 학습량으로

조금씩 매일매일 잠자기 전에 학습하는 모습이

한동안 낯설었더랬는데 ㅎㅎㅎㅎ

 

방학동안 잘 자리잡혀 이제는 너무 자연스럽게 보기 좋은 모습이에요.

 

 


 

새학기가 시작하면 좀더 적극적으로 학습량을 조절하여

자신감있게 2학기를 열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가득가득입니다.

교과서완전학습을 중심으로한 우공비자습서로

2학기 수학예습 시작 화이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