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4-2 (2015년) 초등 오투 과학 2015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여름방학은 짧은 듯 짧지않게 보냈던 것 같아요.

나름 열심히 놀고 즐기고 그 속에서 챙겨서 해야하는 1학기 복습과

2학기를 준비하느라 바쁘게 지냈지요.

ㅋㅋㅋㅋ

조금은 부끄럽지만 2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은 하루 15~20분?이 채 되지 않는다는...ㅋㅋㅋ

그래도 나름의 계획하에 열심이었기에

엄마도 똥글이도 우선 만족..ㅎㅎㅎ

 

새학기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챙길 것 많았지만 비상교육의 초등과학문제집으로 만난 오투

오~~~~

 

 

 


초등과학의 자신감 

오투 4-2

 

 


 

하루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라면 시도자체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의 양을 정해 시도하는 모습이 기특한 딸램 ㅎㅎ

 

 

 


 

 

초등과학문제집 오투는 진도교재와 시험대비교재로 구분되어 구성되었어요.

새교과서 통합교과 STEAM적용과 4단계 문제를 통한 완벽한 개념 학습이 되도록 하면서

단원평가와 서술논술형 문제까지 다뤄져 있다고 하네요.

 

 


 

 

오투~~~구성 한번 볼까요?

 

 


 

 

단원의 처음 시작은 핵심요점을 다루어 개념이해를 위한 구성으로 담겼어요.

 

 


 

 

교과와 실험관찰 연계된 부분을 표시해주어

교과서와 병행해서 같이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중간중간 타이틀에 작은 파란상자에 강의라는 글씨에 넘버링이 들어있는데

이는 관련된 부과설명을 별도로 하고 해당번호를 표시해지고 있어요.

 

 


 

 

중요개념을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으로 정리해 주거나

과학용어나 중요한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해주기도 하네요.

또 새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통합교과(STEAM)내용을 다루고 있답니다.

 

 

 


 

 

핵심요점부분을 먼저 학습을 하고 이를 개념문제로 풀어보도록 되어있어요.

문제는 개념위주의 간단한 OX문제를 시작으로 개념문제이지만

단계별로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개념문제로 핵심요점에 대한 이해를 확인했다면

이제 본격적인 문제로 들어가요.ㅋㅋ

그렇다고 어려운 내용이 아닌 기본적인 문제를 다뤄놓은 기본문제들이네요.

 

아직 교과과정수업을 나간 것이 아니기에 아이가 문제집 만으로 내용의 이해도가

얼마나 될까 싶었는데

문제의 난이도가 개념문제로 시작하여 기본문제로 단계별로 이뤄져 있어

척척 풀어냅니다.

오호~~~

 

 


 

 

문제의 난이도는 갈수록 단계를 높이해서 올라가네요.

중단원 실력문제에서는 살짝 난이돠 있는 문제등의 난이도가 조절된 것들로 구성되어있으면

통합교과문제도 같이 다뤄졌어요.

 

거기에 단원의 서술형, 논술형 문제들도 별도로 구분하여 좀더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요.

 

 


 

 

단원마무리로 앞서 배운 내용의 중요한 부분들을 요약정리를 해주었네요.

아주 깔끔하게!!

 

단원마무리의 내용으로 정리하고

단원평가문제와 함께 단원의 서술형, 논술형평가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아직 단원마무리까지 오지 않았기에 예까지는 못풀어봤지만

전반적인 교재의 문제구성들이 개념을 기반으로 하면서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로

하고 있으면서 서술형.논술형문제를 별도로 다루는등

단계별로 체계적인 문제들로 천천히 학습내용을 다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문제없이

잘 풀어낼 수 있을 듯 싶어요.

 

 


 

 

앞서 배운 내용은 진도교재로 교과서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한

학습내용과 문제를 다루었다면

별도로 들어있는 시험대비교재는?

 

 


 

 

단원평가를 대비하여 단원의 학습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주고

핵심 테스트를 바탕으로 단원평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또 중간평가와 기말평가를 대비한 문제들도 별도로 다루고 있네요.

 

 


 

 

진도교재에서의 내용과 다를바 없겠지만 단원을 모두 한곳에 정리한 만큼

양도 많고 그 중요도 역시나 더 강조되는 부분인 것 같아요.

 

근데 정리된 부분이 다른 것이 눈에 확~띄네요.

내용을 정리하면서 네모박스가 여기저기 눈에 보이네요.

그냥 정리된 내용을 눈으로만 보도록 한 것이 아니라 내용을 기억하고

정리에서부터 본인이 내용을 정리하고 이해한 정도로 채워볼 수 있도록 하고 있군요.




 

 

핵심테스트는 간단한 문답형에서 빈찬을 채우거나 하는 형태로

역시나 단계별로 천천히 접근하도록 구성하고 있네요.

 

 


 

 

단원평가도 20문항으로 2회로 구성되어있어요.

이렇게 준비하면 단원평가 문제 없겠는걸요.!!

 

 


 

 

단원평가 안에 서술형 논술형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별도의 서술형 논술형 평가를 꼭 나오는 문제들로 따로 구성하고 있어

시험을 위한 완벽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요고요고 맘에 쏙들었던 것 중에 하나...

실전단원평가 문제

특별한 것이 있냐구요?

문제구성도 좋지만 아이들이 학교에서 보는 시험지와 같이

흑백으로 되어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시험이다라고 인식할 수 있도록 기존의 컬러풀한 사진이 아닌

흑백시험지로 구성해 시험에 대한 실전연습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네요.

 

 


 

 

단원평가에 대한 탄탄한 구성에 반해 다음 구성을 보니

중간평가 2회와 기말평가 2회로 시험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좋아좋아~~~

 

 


 

 

이런 개념이해를 중심으로 기본문제로 키우고 실력문제로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

뒤로 주욱 이어지는 단원평가와 중간, 기말평가까지

잘 준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이렇게 꾸준히 한다면 실력이 정말 계단오르듯이 차곡차곡 쌓일 듯 싶은데요.!!

 

 


 

 

곧 개학을 앞두고 있으면서

개학준비로 바쁜 딸램

자칫 소홀 할 수 있는 새학기를 준비하는 긴장의 끈이 느슨해지지 않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초등과학의 자신감 오투로

자신감 세워보는 알찬 방학 마무리 하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