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달간의 여름방학 길다 생각했는데 아공 빨리가네요.

놀고와서 그런지 ㅎㅎㅎ 더 빨리가는 듯한 아이들 방학

초등참고서 교과서 학습 꽉~잡는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자습서 시리즈로 여름방학을 이용해

2학기 예습 챙기고 있는 요즘이네요.

 

 

초등참고서

우공비자습서  사회 4-2

 

 

 

 

 

 

딸램이 다른 것도 그렇지만 유난히 사회과목을 어려워 한다는요.

특히나 4학년 1학기 과정에서는 법과 정치 관련된 내용이 있어 저역시나 많이

당황했더랬는데

그래서 2학기에는 더 많이 챙기게되는 사회과목이에요.

초등과정의 사회과목이 어찌이리 어려운지...ㅜㅜ

 

2학기에는 경제생활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에 대한 내용들이 시작되는군요.


 

 

 

 

 

개념학습의 시작은 학습만화로 시작합니다.ㅎㅎ

요걸 보고 저에게 물었던지 뭔가 사고 싶을때 어쩌구저쩌구 종알종알하며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에 대한 것을 졸졸 쫓아다니며 묻더라구요.

아이들이 학습만화로 접하는 부분들 정말 무시못하겠어요.ㅎㅎㅎ


 

 

 

 

 

경제관련수업은 몇번 접해봤지만 교과서의 이론내용을 들여다보니

까오~~어렵습니다.

 

교과서에서 언급하는 이런 어려운 내용들을 자료와 함께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요.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배경이 되는 내용들도 참고자료로 담아

내용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꼼꼼히 구성되었네요.


 

 

 

 

 

어려운 내용도 요렇게 짧막한 만화컷으로 구성하여

꼭 기억해야하는 중요한 부분을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어요.


 

 

 

 

 

앞서 학습한 기본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본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하여 개념파악에 대한 것을 우선하여 확인 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하고 있네요.


 

 

 

 

 

단락에서의 주제 마무리는 교과서 문장중심으로하여

중요한 부분들을 다시한번 언급하고 있어요.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는 단계이면서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교과서 활동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실력평가 문제는 2회에 걸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력있는 문제들로 채웠네요.


 

 

 

 

 

실력평가 외에 단원의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유형별로 난이도별로

다양한 문제들을 구성한 단원평가도 같이 들어있어요.

문제속에는 간단 서술형과 중요한 문제를 표시하고 난이도를 느껴볼 수 있도록 했네요.

 

 

 

 

 

요즘 학교시험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서술형평가

서술형 평가문제는 단원의 최종마무리 이해를 확인하는 부분으로

서술형문제를 통해 완전학습에 대한 마무리가 되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잠시 생각도 하고 쉼터처럼 쉬어가는 페이지에는

좋은 글들로 채워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멸종위기동물들로 표지를 채워 아이의 호기심도 불어넣으면서

학습에 좀더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요 표지역시나  작지만

큰 매력있는 구성이라 생각되요.ㅎㅎ



 

 

 

 

방학한지 일주일~

아이의 책상위 플래너에 하루하루 체크하며 양식을 채워가는 딸램

하루하루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가며 보내는 여름방학

이렇게 주욱 아이의 자신감이 같이 성장하는 알찬 방학으로 채워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