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중1-2 (2017년용) 중등 최상위 수학 (2017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딸램 중학교 입학하고 올초는 정신없이 어찌 갔는지 모르게 훌쩍 지나간 것 같아요.

그렇게 정신없이 시작해 중학교에서의 첫 여름방학을 맞았네요.

방학과 함께 가지고 온 성적표...ㅜㅜ

기대했던 것보다 많이 아쉬운 성적표

지난 것이라고 아이는 굳이 언급하고 싶지 않아하지만

보이는 성적표에 웃음지어지지 않는 아쉬움 가득가득 남네요.ㅎㅎ

 

시험끝나고 2학기 교재를 먼저 챙기는 딸램

본인도 느끼는 바가 ㅎㅎㅎㅎ

우선 아이 학교의 수학문제는 최상위수학 수준의 문제에

좀더 문제를 꽈서 내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어째서 그리 어렵게 내는 건지...ㅠㅠ

 

최상위수학이 아직 어려운 아이에게 방학동안 최상위수학 문제유형바이블을 통해

최상위수학보다는 조금 수월한 문제들로 다양한 문제유형을 풀어내고

개념이해를 위주로 학습해보기로 했네요.

 

 

중등수학 문제집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1-2

 

 

 

 

 

 

 

최상위수학, 에이급수학, 하이레벨의 진도학습 필수교재로 꼽히는

상위권 교재의 문제유형서를 다루고 있는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문제유형을 많이 익히고 시간분배를 잘해야 하는 아이 나름의 이겨내야할 숙제가 있고만요.

 


 

 

 

 

2학기에 아이학교가 속한 시에서는 대부분 자유학기제를 시행하네요.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수업이 들어있지만

그렇다고 다른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 건 아니며

시간할당이 많은 과목의 수업시간에서 한시간씩 빼서 시행하게되는

자유학기제이기에 시험만 없을 뿐 수업은 그대로 진행되네요.

 

그렇다고 시험이 없느냐?

향상평가라는 명목으로 다양한 형태의 평가가 있을 것으로

아이들의 긴장이 풀리면 안되는 상황이네요.

 

다행히 2학기에 진행되는 수학진도는 도형위주의 수업이기에

많이 어렵고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건 그냥 목록만 언뜻보고 제가 판단한...ㅎㅎㅎ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는

도입부분에서 개념학습을 꼼꼼히 집어주고 가는 부분이 맘에 들더라구요.

문제유형 다루기전 교과서 중심의 개념을 먼저 탄탄하게 다지고 갈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어요.

 


 

 

 

 

 

핵심적인 개념을 정리하고 설명되어져 있으면서

주석으로 달려있는 참고 설명이 좀더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앞에서의 핵심개념에 대한 이해를 꼼꼼히 다지고 본격적으로 다양한 문제유형을

만나게 되네요.

문제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단원안에 중단원별로 세분화하여

시험에서 잘 다뤄지는 문제이거나 틀리기 쉬운 핵심 유형을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어요.

결국 여기서 다뤄진 문제들은 내신에서의 고득점을 목표로 최상위문제를

제시하고 있어 이를 꾸준히 연습하고 문제를 다뤄가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언뜻보아서는 문제가 많지만 중단원별로 세분화되어있어 막상 문제의 갯수가

많다고 보이진 않네요.

 


 

 

 

 

 

단원안에 중단원별로 다양한 문제유형을 접하고 최종단원의 마무리로 풀어보게 되는

단원종합문제

대단원 학습 내용을 정리하는 것으로 학습내용이나

난이도, 문제형태등을 골고루 고려하여

문제를 구성하였네요.

 


 

 

 

 

 

최상위수학보다는 문제가 수월하다 하지만 제가 언뜻봐서도

단원의 타이틀로는 어렵지 않아보이지만

문제로 들어가서 보면 과히 쉬운 문제들은 아니네요.

 

제가 학교다닐적 나름 수학을 좋아했었더랬는데

좀 무식하지만 대학에서는 어려운 문제는 그냥 모두 암기를 했었더랬지요.

완전 무식하게 말이죠.

그래서 인가 아이의 문제집의 문제가 정말 어렵다라고 느껴지는 부분도 있어요.ㅎㅎㅎ

 

공부한지 20년도 넘었으면서 한번도 제대로 과거의 공부를 끄집어내어

학습하지 않아서 그런지 부끄럽게도 저도 모르는 문제

한참 들여다봐야하는 문제들을 발견하고는 아이몰래 한숨 짓게 되네요.ㅎㅎ

 

그래도 저에게는 친절한 해설과 함께 정답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이

뒤에 든든하게 있기에 ㅎㅎㅎㅎㅎ

 


 

 

 

 

 

방학의 시작

아이의 마음가짐에서 1학기에 부족했던 부분

본인이 놓쳤거나 노력해야하는 부분을 실천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네요.

자~~~그럼 이제 슬슬 시작해 볼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