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4-2 - 전4권 (2015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작은아이는 오늘 드디어 기말시험을 치뤘네요.

올해 갑자기 없어진 중간평가..

그러면서 잠시 아이의 매일 이뤄졌던 우공비자습서로의 자기주도학습이 흔들렸습니다. ㅠㅠ

중간평가도 없어졌지만 이와 함께 단원평가도 수학외에는 없어졌다는요.

어째 그리되었을까요?

시험이 없어졌다고 아이들이 좋아라 하지 못하는 이유...???

오늘 5과목의 기말시험으로 지난 한학기동안 학습한 내용을 모두 치뤄내기엔

아이들에게 너무 버겁기만 하고 부담일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꾸준한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 것을 새삼 느끼며

아이와 2학기 필승을 다짐해 봅니다.ㅍㅎㅎㅎㅎㅎ

엄마만 그런가?ㅋㅋㅋ

 

우공비시리즈로 주욱 이어 학습하고 있는 딸램

큰아이 초등문제집도 우공비로 했었더랬는데 바통 이어받은 작은아이도 계속~~ㅋ

 

우공비도 좋았더랬는데 아이의 부담도 덜로 교과서 위주의 기본개념 중점으로의

학습이 작은아이에게 맞는 것 같아 2학기 교재

우공비자습서로 하기로 했어요.

 

작심삼일이 될지라도 아이에게 시험에 연연해 하지 말고 꾸준한 학습에 대한 흔들리고

무너졌던 지난 1학기를 되돌아보며 다시 맘잡고

이번 여름방학 우공비자습서로 천천히 2학기 준비하려하네요.

 

 

  우공비자습서 4-2  

 

 

 

 

 

 

 

 

우공비자습서 셋트로 준비한 2학기 준비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기본으로 하고 잇는 우공비자습서

 



 

 

 

 

 

낱권으로도 좋지만 셋트에 같이 들어있는 부록들이 알차지요.

5분쪽지시험+스스로학습, 계산비법책, 영어단원평가의 부록이 아주 유용하답니다.



 

 

 

 

 

5분쪽지시험+스스로 학습은 아이들이 하루에 한장씩 풀기에 딱 좋은 컨셉트에요.

세트에서의 5분쪽지시험은 1학기 셋트에도 부록으로 들어있었는데

중간평가없다는 말에 잠시 미뤄두었던 우공비자습서에서 아이가 요 5분쪽지시험은 한번씩 풀었더라구요.ㅋㅋㅋ

다행인 것이지요.

 

책상앞에 한번씩 앉아 잠자기전에 하나씩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도 그렇게 활용했고 말이죠.

요건 다시한번 쓰담쓰담해주어야 할 것 같네요. 영 책과 멀어졌나 싶었는데 말이죠.

 


 

 

 

 

아이 어릴적 연산을 학습지로 했었더랬는데 몹시도 싫어하고 매번 싸워야 하기에

어느순간 방학에 교재하나 선택해 따로 했었어요.

방학때 하는 연산도 좋지만 홈런계산비법책은 교과과정에서 필요한

연산을 담고 있어요.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하지 않고 필요한 연산 매일 조금씩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전 요거 아주 맘에 들더라구요.

셋트로의 매력과 좋은 점이 이런 알찬부록들..

낱권으로 사면 만나볼 수 없는 구성으로 당연한 선택을 하게 되는 알찬 부록들이지요.



 

 

 

 

 

영어단원평가 요것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인데

별도에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에 대한 test를 챙기지 않았더랬는데

올해 새롭게 생긴 영어시험이 요 부록의 힘을 발휘하는 것을 보게 되었지요.

 


 

 

 

 

 

우공비자습서 세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탄탄한 부록3종

2학기 준비가 좀 이른가요?ㅋㅋㅋ

오늘 시험이 끝났으니 방학때까지는 지금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알찬 계획으로 2학기 준비 할 수 있도록 해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