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사회 400 1 : 지리 - 교과서가 쉬워지는 아이세움 School
투비교육연구회 지음, 마이신 그림, 김영훈 감수, 신미희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사회 400

 

 

 

 

 

 

 

용어사회는 지리, 사회문화, 정치, 경제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회에서 주로 다뤄지는 영역을 나누어 관련 용어를 실었네요.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들로 책장 넘기며 학년별 사회과목을 이루는 내용의 단어들을 담아

사전과 같은 개념으로 둘러보면 좋겠더라구요.

 


 

 

 

 

 

제일 첫권 지리에서는 지도에 관련된 내용들로 시작하네요.

3학년 사회에서 지도에 대한 것들로 시작했던 기억을 더듬어..ㅋ

용어사회는 사회과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학년부터 교과서에서 다루는 용어들로

채워 넣었음을 바로 알 수 있네요.

 


 

 

 

 

 

요고요거 비슷한 내용이 교과서에 담겨있던 것이 기억나네요.

그림과 함께 설명되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준 사회용어

 

교과서 내용으로 담겨있으면서 사회과목에서 일상생활에서 많이 언급되지 않는 용어들도

많이 나와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더 어려울 수 있는 부분들을 다뤘더라구요.

 

그림과 사진등으로 용어의 부연설명을 하듯이 의미를 전달하기에 충분한 것들을 담아

해당 용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즉 정보, 자료의 시각적 표현으로

좀더 구체적이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말하네요.

 


 

 

 

 

 

알쏭달쏭 바로알기에서는 내용의 이해를 위해 틀린부분을 직접 수정하거나

맞는 것을 아이들이 직접 찾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위에서 언급된 내용의 확인이기에 내용을 슬쩍 볼 수도 있겠지만

 

이어서 다시한번 해당용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주어 마무리까지 내용 숙지에 도움을

주고자 사회용어정리해주기로 마무리해주고 있네요.

 


 

 

 

 

 

주제도? 제주도 아니야?

첨에 잘못 용어정리된 걸로 알았다는...

이론이론...무식한 것이 탈로 났네요.

필요한 주제만 그린 지도를 주제도라고 하는 군요.ㅎㅎㅎㅎ

 

moon_and_james-32

 

낯선용어에 대해서 명확한 정의와 함께

배경지식과 학습을 통합하여 설명하고 있고 사진이나 그림으로 부연설명하듯

표현되어있어 쉽고 빠르게 이해하며 자기것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용어사회의 마무리는 알쏭달쏭바로알기와 사회용어 정리하기의 정답과 함께 

사회 공부 체크 리스트를 같이하여 틈틈히 확인하고 읽은 용어를 확인하도록

하고있네요.

 

 

요렇게 책한권에서 다루는 사회용어가 100개씩 들어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