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쌤의 대박 실험실 2 - 아빠와 함께하는 실험과학 안쌤의 대박 실험실 2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콘텐츠, 이석영 감수, 스토리 구성 콩끼리, 아투컴퍼니 만화 / 안쌤영재교육연구소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과학에 한참 흥미로워하는 딸램들

실험키트가 들어 있는 재미난 실험과학도서가 있어 울 똥글이와 들여다보았습니다.

 

 

새 초등 교육과정을 반영한 융합형 STEAM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로

놀이와 공부를 실험을 통해 배우는 새로운 과학 학습만화

 

 

아빠와 함께하는 실험과학

안쌤의 대박실험실 2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의 소개..

 


 

 

 

 

 

 

아쉽게도 안쌤의 대박실험실1부터 읽었으면 좋았을 것을 2권부터 보게되어

앞쪽 스토리와 이어지는 스토리를 딸램이 아쉬워했네요.

 

아빠와 함께 캠핑을 떠난 아이들..헌데 캠핑와서 가족과 떨어지게된 유준이와

유준이를 찾아 나선 가족들이 엮는 에피소드로 흥미롭게 진행이 되네요.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소개되는 과학의 원리와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나오고 있어요.

올해 다양한 체험과 함께 캠핑을 계획한 저희가족이기에

아이들 역시나 캠핑에서의 에피소드이기에 더욱 흥미로워하네요.

 

쉽게 접할 수 있는 돋보기를 가지고 볼록렌즈의 성질과 사용하는 용도에 대한 것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네요.



 

 

 

 

 

 

과학의 원리에 대한 내용은 스토리 속에 들어 있는 내용과 함께 부가적으로

원리에 대한 설명을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내용자체는 교과와 연계되어 있는 내용들로 초등3학년부터 있는 교과 과학에 연계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책속 스토리에서 접한 현상을 과학적 원리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원리 확인하기에서는 간단한 문제를 통해 원리의 이해를 확인하고 갈 수 있도록 했네요.

 


 

 

 

 

 

 

캠핑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캠핑 속에서의 융합 STEAM 내용도 같이 볼 수있어요.

말그대로 캠핑에서 쉽게 접하고 볼 수 있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어 더욱 흥미롭네요.

 


 

 

 

 

 

 

미니실험에서는 집에서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실험을 소개하고 있어요.

준비물도 간단하고 실험이 어렵지 않아 집에서 직접 실험을 통해 주제에 맞는 실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자세하게 소개가 되고 있어요.

 


 

 

 

 

 

 

책에서 소개되는 실험관련, 교구와 관련 있는 것은 재료로 준비가 되어 있어

직접 만들어 실험해 보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캠핑에서 있을 법한 아니 직접 있었던 얘기들이 나와 똥글이 침팍팍 튀며 이야기 꽃을 피우네요.

 

 

 

 

 

 

 

작년에 물고기 잡고 싶어하는 똥글이를 위해 아빠가 만들어 주었던 간이 통발~~~

된장풀어 넣고 하룻밤 기다려 큼직한 물고기 대여섯마리 잡았던 그래서 아빠의 어깨가 으쓱했던 간이 통발~~ㅎㅎㅎ

그걸 기억하는 똥글이

민물고기는 집에 데려올 수 없음을 이야기 해주고 아쉬웠지만 아빠와 그대로 다시 놓아주고
그래도 뿌듯해 했던 딸들을 기억하네요.

 

 

 

 

 

 

캠핑의 이모저모 기억을 되살리는 재미난 스토리와 소재들~

그리고 아이들의 캠핑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내용들과 실험키트!!

 

안쌤의 대박실험실2권 실험키트에는 팝콘, 잠망경, 전투식량, 손정등 만들기가 들어있어요.

 


 

 

 

 

 

 

울 알뜰한 똥글양 팝콘과 전투식량은 정말 캠핑장에서 먹겠다고 따로 챙겨놓네요.ㅎㅎㅎ

그리고 선택한 것은 손전등 만들기

과학에 대한 흥미를 그대로 표현하는 선택이네요. 누가 말리노~~~

 


 

 

 

 

 

 

열심히 책보고 손전등 만들기 도전...

아빠 있을때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엄마는 뭔지 잘 모르겠다 해도 자신감 넘친 똥글이

꼼꼼히 순서에 따라 손전등 만들기를 하네요.

 


 

 

 

 

 

모양으로는 책속의 것과 똑같아요. 와우~~~ 멋지다~~

아!! 그런데 문제가...그대로 따라했는데 불이 안들어와요..

 

 

moon_and_james-11

 

기대감이 꺾이면서 찡찡거리고 풀죽은 똥글이

요즘 아빠가 어찌나 바쁘던지 아웅..언제나 아빠의 손길이 닿을 수 있을지...

 


 

 

 

 

 

 

그렇게 아빠의 손길이 닿은 주말...오래 기둘렀다..ㅎㅎㅎ

똥글이가 한 것을 다시한번 훑어보며 테스트해보는데 뭔가 접촉이 잘 안되는지...

 


 

 

 

 

 

 

아빠가 몇군데 테입을 떼었다 붙이고 구부리고 하더니 오잉~~~불빛이 나와요.

우선 임시로 맹글었기에 이제 틀에 끼워 손전등으로 완성하면 되네요.

 


 

 

 

 

 

 

긴 기다림 끝에 요래 불들어오는 손전등을 받아든 똥글이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네요.

아빠의 손길이 이리 소중할 수가...ㅎㅎㅎ

 


 

 

 

 

 

 

아빠와 함께하는 실험과학 안쌤의 대박실험실

아빠마 만들어 보는 실험키트도 좋지만 책에서 진행되는 배경이 아이들 좋아하는 캠핑이기에

더욱 흥미롭고 재밌어 하는 안쌤의 대박 실험실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