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TS 마케팅 - 초연결시대 플랫폼 마케팅을 위한 완전한 해답
박형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의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집중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서 그 성과가 나오나 보다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후,
[한국의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 1위를 했습니다.
미국의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AMA에 공연할 예정입니다.]
난 이 그룹에 대해서 아는게 없는데, 해외에서 이렇게 유명하단 말야?
하며 관심을 갖고 하나, 둘 관련 영상들을 찾아 보기 시작했다.
나는 방탄소년단이라는 그룹이, 실력이 얼마나 뛰어나길래, 소속사에서 마케팅을 잘했나 라며 생각하고 넘겼지만, 이번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할 것이 아니구나 라는것을 느꼈다.
단지 회사에서 진행한 마케팅의 공로가 아닌, 방탄소년단 그룹 개개인의 노력과 중소 엔터테인먼트가 가야할 방향, 방안들에 대해 비즈니스 마케팅 관점으로 설명한 부분, 산업의 수명으로 계산한 부분을 보며 현시대의 마케팅의 흐름을 배우게 되었다.
게다가 세계적인 기업들의 타게팅, 타이밍에 대한 성공 예시와 실패 예시를 담아 이해에 도움을 쉽게 준다.
현재의 소비와 취향의 패턴은 예전과 확연히 달라졌다. 그리고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생겨났다.
특히 제품 수용주기에 따른 고객 분류는 현재의 모든 패턴을 담은 중요한 내용으로,
어딜 타게팅 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 지 개념을 잡아준다.
이 책은 그러한 부분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