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코드 - 평생 병 걱정 없이 사는 하루 6분의 비밀
알렉산더 로이드.벤 존슨 지음, 이문영 옮김 / 시공사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에 의하면 힐링코드는 오직 심장의 문제만을 치유해 체내의 생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거나 제거하는데 비밀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파괴적인 습관의 밑바닥에는 심장의 기억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이 문제를 치유하려면 습관의 원인인 파괴적인 기억을 치유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우리의 어릴적 원하든 원하지 않든 트라우마로 인한 잘못된 기억을 그대로 믿고 고통스러워한다.

 

p178 힐링코드가 하는일은 잘못된 믿음을 간직한 기억의 파괴적인 에너지패턴을 치유하는 것이다.

P179  5살의 기억, 실제 현실이 아닌데도 고통스러운 기억이 재활성화될 때 우리는 그 기억의 시간에 존재한다.

고통스러운 사건이 일어난 그 시점, 나이 그 당시의 추론능력과 느낌, 정서로 돌아간다.

 

P182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고 사랑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심장의 파괴적인 세포를 치유하는 것이다.

기억,믿음,심장의 문제가 몸의 생리를 지배한다.

 

P229 힐링 코드는 긴장이완,스트레스감소, 생체에너지 체계의 균형을 위한 자가치료법이다.

 

콧대, 관자놀이, 턱, 후골의 4개의 치유센터를 손으로 활성화시킨다.

 

 
 

 

저자는 우리몸의 스트레스가 어떻게 시작되고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준다.

상담이나, 미술치료를 받아도 치유되었다고 믿었던것들이 다시금 올라오곤 했던것들.. 

스스로 미결해된 고통스러운 기억들을 씻어보고싶은 이유가 생긴 느낌이다.

아닌말로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후유증이 남는 치료법도 아니지 않은가..

내가 좀 부족하지 않은가? 나는 잘할수 있을까?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가? 하는것들이

잘못되었다는 것..그리고 바뀔수 있음을 확인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책을 제공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