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스쿨 1 : 두근두근 유튜버 - 미스터리 순정 학습 만화 시크릿 스쿨 1
안경순 지음, 이경신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는 다양한 정보를 만화로 알려주는 학습만화가 대세인 듯 해요.여러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장세워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지요. 
여기 요즘 핫하디 핫한 유튜버에 대한 학습만화가 있어요. 거기다 미스터리 순정까지 합해서 재미가 더욱 보강이 되었어요. 내용도 한번 살펴볼까요 ^^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라온중학교에 입학하게 된 주인공,한나는 유명하고 유능한 유튜버가 되는 것이 꿈이에요. 그런데 입학하게 된 라온중학교는 시크릿 스쿨이라고 불릴만큼 으스스한 괴담과 미스터리한 일이 가득한 학교로 유명해요. 초보 유튜버인 한나는 입학식 전날 학교 답사겸 촬영을 하며 학교에 방문하는데 작은 사건에서 유우진의 도움을 우연히 받게 되고, 알고보니 우진이도 시크릿 스쿨의 입학생이란걸 알게 되요. 유치부부터 라온재단 학생이었던 우진의 안내로 학교 강당을 살펴보는데 수상한 복장의 사람을 발견하고 따라가게 되요. 막다른 곳에서 감쪽같이 사라져버린 수상한 사람을 한나를 계속 촬영하며 강당안에서 수상한 활도 발견하게 되요. 아~모든게 수상하고 미스터리하기만 하고... 입학식날 무시무시한 사건이 일어나게 되는 걸까요? 한나는 유튜브 채널에 '시크릿 스쿨의 미스터리'란 제목으로 편집한 영상을 올려요. 그러면서 촬영부터해서 편집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소개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유튜버를 쉽고 단순하게 도전할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지, 어느 시간대에 영상을 올려야 효과적일지, 요즘 유행은 무엇인지, 어떤 말투와 복장을 해야 하는지, 편집방법은 괜찮은지 등등 많은 공부와 조사가 필요하다는 걸 알려주고 있어 정말 좋았어요.  
새로 시작하는 중학교에 대한 생활방법이나 기대감까지 주는 착한 학습만화. 등장인물들이 초능력까지 가지고 있어 더욱 2권이 기다려집니다. 우리 한나가 우진의 본 모습을 언제쯤 알게 될지 그것도 너무 기대되고~~2020년 2월이 빨리 왔으면 하네요~♡

#미스터리만화 #학습만화 #순정만화 #시크릿스쿨 #미스터리순정만화 #유튜버 #두근두근유튜버 #서울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