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투성이 동생봇 독깨비 (책콩 어린이) 61
제임스 폴리 지음, 김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귀여운 세계 최고의 어린이 발명가가
마음에 쏘옥 드는 동생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제목은 문제투성이 동생봇이네요.
왜그런지 살펴볼까요^^

 

 

 

 

 

표지에 이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다 나와있네요.

물음표 머리스타일을 한, 
열세 살 세계 최고 발명가인 샐리 팅커
다수의 상도 수상한 천재 발명가에요.
그런데 그녀의 동생, 는 말이죠~
샐리의 마음에 아~~~주 들지 않았어요.

 

 

 

 

 

 

조에게는 정말 수많은 문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주변을 늘 엉망으로 만든다는 점,
항상 샐리의 발명품을 망가뜨린다는 점,
끈적끈적하고 냄새나고 축축하며 
가장 최악은 통제가 안된다는 점이 있어요.

그래서 샐리는 바라고 원하는 새로운 남동생,
동생봇을 만들어내죠.

 

 

 

 

동생봇의 엄청난 기능중에 으뜸인 것은
청소의 달인이라는 것과
고장난 물건을 잘 고치는 것과 
특별 소재로 제작해 찐득대거나 냄새나 축축해질
일이 절대 없다는 거죠.
제가 볼때는 동생보다는 샐리의 조수나 조의 보모에
더 가깝게 느껴졌지만 말이죠^^
그리고 이 모든 기능을 동생봇 리모콘으로 조정을 
할 수 있다는 결정적인 특징을 알려줘요.

 

 

 

 

 

 

그리고 조가 사고 친 현장을 동생봇이 
척척 멋지게 해결합니다.


 

 
 

와우!!!퍼펙트 하네요^^
동생봇은 사람과 사람이 아닌 것을 구분하여 감지하고, 
대상에 맞게 대응하는 기능까지 장착되어 있어요.
그리고 또다른 엄청난 발명품이었던
'재난 감지 장치'를 동생봇에게 고치도록 하죠.
그런데...
금새 수리 완료한 재난 감지 장치에서


경고! 문제 발생
경고!재난 발생 임박


이라는 경고음이 나옵니다.
무슨일이 일어난 걸까요?
만능이던 동생봇이 왜 문제투성이로 되버린 걸까요?

책은 그래픽노블로 구성되어있어 알찬 내용이 
술술 읽기 쉽게 잘 나와있어요.
깜찍하고 똑똑한 샐리 팅거가 나오는 또다른 시리즈,
#자이언트쇠똥질라 도 너무나 읽어보고 싶네요^^


#문제투성이동생봇 #그래픽노블 #동생봇 #로봇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