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타임 스토리 : 발레 이야기 베드타임 스토리
수산나 데이비드슨 외 지음, 앨리다 마사리 그림, 노은정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스본코리아에서 또 좋은 시리즈가 나왔어요. 
베드타임 스토리라고 우리 아이의 정서 안정과 독서 습관을 위하여 잠자리에서 읽어보는 책이에요.
동물 옛 이야기발레 이야기가 있는데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7편의 발레이야기입니다.

표지부터 너무나 예쁨이 뿜뿜 나오고 있어요.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백조의 호수의 장면이 섞여 있네요^^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 가장 유명하고 어려운 장면은 오로라 공주가 자기 생일 무도회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에요. 이 발레 연기를 '로즈 아다지오'라고 불러요.
아기공주의 탄생 축하잔치에 초대받지 못한 사악한 요정이 공주의 열여섯 생일에 죽게 될 것이라는 저주를 내리죠. 그러나 용감한 왕자님의 입맞춤으로 해피앤딩이 되요.

코펠리아에서 무용수들은 익살스런 춤을 춰요. 이 작품의 춤과 음악은 헝가리의 민속 음악과 무용에서 가져온 거랍니다. 
창가에서 책만 읽는 코펠리아에게 마음을 뺏긴 프란츠.사실 코펠리아는 인형이였죠. 스와닐다의 재치로 모든걸 깨달은 프란츠는 스와닐다와 결혼을 하며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백조의 호수 발레 공연에서 백조 오데트와 흑조 오딜은 보통 한 명의 발레리나가 연기한답니다^^
사악한 마법사의 마법에 걸려 낮에는 백조로 밤에는 원래의 모습으로 사는 오데트. 저주를 풀 방법은 영원한 사랑뿐이었죠. 지크프리트 왕자는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지만 오데트와 꼭 닮은 오딜에게 사랑을 약속하고 오데트의 저주를 풀 방법은 사라지고 맙니다. 절벽에서 떨어진 오데트와 지크프리트는 백조가 되어 다시는 헤어지지 않았답니다.

그 밖에 라 실피드돈키호테, 호두까기 인형, 고집쟁이 딸까지 고전부터 희극까지 멋지고 아름다운 발레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음악과 춤으로 보던 발레를 예쁜 그림과 함께 읽어 볼 수 있는 베드타임 스토리~
자기전에 읽어 볼 책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베드타임스토리 #발레이야기 #잠자는숲속의미녀 #코펠리아 #백조의호수 #라실피드 #돈키호테 #호두까기인형 #고집쟁이딸 #어스본코리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