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ㅣ 이 동화가 재밌다
유소정 지음, 윤지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제 1회 이 동화가 재밌다 우수상에 빛나는
지구에서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제목부터 대작의 스멜이 마구마구 쏟아납니다~🎵

동화의 내용은 제목에서 똭!!스포해 주고있어요.
12살 윤이는 갓난아기일때 엄마가 외계인에게 납치당한 이후 엄마를 구하기위해 열심히 우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그러면서 안해본 방법이 없어요.
달에 쏘아 올린 밧줄 타고 오르기.
배 타고 지구 끝까지 향해하기
드론 여러개를 계단처럼 밟고 올라가기
장대 타고 기어오르기 등등....그 밖에도 무수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번번히 허탕이었죠.
윤이는 티비에서 우연히 피라미드에 외계인과 교신하는 장치가 숨겨져 있다는 전설을 듣고 찾아가게 되요.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어렵게 얻은 은색 통은 중요한 복선이 되어 나중에 큰 활약을 합니다.
은색통을 뺏으러 비둘기 가면무리들까지 쫓아오는거 보면 꽤 중요하겠죠^^
그리고 윤이의 단짝 고양이 먀먀는 차원을 이동하는 포털을 토해내는 신통방통한 고양이에요. 캡틴마블의 고양이와 찰리9세가 생각나는 똑똑한 고양이죠^^

그러면서 옆집으로 이사온 모든것을 뮤지컬화 시키는 수진이와 자연스럽게 만나요. 둘다 친구가 없다는 공통점 빼고는 너무나 달랐어요.
윤이는 지구를 벗어날 방법을 계속 생각하다 천재 과학자인 다나빠박사의 연구소에 몰래 침입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머리는 코끼리에 몸은 고릴라고 손발은 호랑이에 꼬리는 너구리인 코릴랑구리를 만나 풀어주게 되면서 형배라는 이름도 지어주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는~~
그 와중에 귀여운 염소탈을 쓴 사탄도 만나고, 우주인 수업도 듣고, 또다시 비둘기 가면 무리에게 쫓기기도 합니다.

중간중간 윤선생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상식으로 하늘을 날으는 고래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또한 큰 복선으로 나중에 윤이가 고래를 타게되요^^
13가지의 방법은 곧 이 책의 차례이기도 한데 다 읽고보면 지구를 벗어나는 방법보다는 윤이의 친구사귀는 과정이라고 보는 것이 더 어울릴거 같아요.
여러 떡밥이 촘촘히 어우러져 마지막에 딱 어우러지는 클라이막스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