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리더십 공부 - 사람도 성과도 놓치지 않는 스마트한 팀장 리더십
박봉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리더십 공부"는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책이다.
어느덧 10년차를 바라보는 개발자로써 후배 개발자와 팀장간에 pl로써 역할도 해야하고 좀있으면 팀장이나 PM으로 일을 하게될 날이 올텐데 아무런 사전 준비도 없이 하는 것보다. 공부를 하고 역할을 수행한다면
좀더 나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리더십이라는게 어느 직종을 불문하고 어느자리에 있던지간에 그자리에 맞는 리더십이 있게 마련이다. 이책은 특히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특히 이책의 저자는 수많은 현장 프로젝트 경험과 대기업 임원까지 직무경험과 컨설팅, 강의 경력이 있는 분으로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체득한 노하우와 다양한 리더들을 위한 리더십 트레이닝의 핵심을 정리해 출간한 책이라고 한다.

책을 읽다보면 형광펜으로 주요 내용을 체크하는데 이책에서는 친절하게 주요부분에 미리 형광색으로 칠해서 좀더 강조하고 있어서 내용을 접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됬다.

책이 제목대로 처음 팀장의 자리에 오른 사람을 위해서 친절하게 리더십을 가르쳐 주고 있다.

먼저 1장에서는 팀장에 대한 설명과, 어떤 팀장이 신뢰를 받는지 타인의 입장에서 나는 어떤 팀장인지를 스스로 팍악해보기, 팀장의 역할등을 알려주고,
2장에서는 팀원관리, 유능하는 팀원을 찾아내고, 팀원을 관리하고 팀원을 재능을 키워는 방법을 제시한다.
3장에서는 팀장이 되면 성과를 내라고 말한다. 무었보다도 제대로 일하는게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특히 적절하게 위임할 줄도 알아야 한다.
4장에서는 팀의 팀워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말하고 마지막으로 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책에는 리더에 관한 많은 조언이 곳곳에 있다.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전체를 파악하고, 항상 근처에 두고 틈틈히 적용해보면 좋을것 같다.
처음 접하는 리더십 관련 책으로 좋은 책 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