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끄기 연습 -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힘
올가 메킹 지음, 이지민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닉센은 아무것도 하지않는, 심지어 생각조차 잠시 꺼놓는 네덜란드 휴식법이다. 저자는 세 아이를 둔 엄마이자 아내, 작가, 사업가로 하루종일 바쁘고 피곤에 쩔었던 삶을 살다가 닉센을 하면서 삶이 평화롭게 바뀌었다고 한다. 많은 사람이 바쁜 상태에서 벗어나는 법을 배우고 싶어했고,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 책을 썼다고 한다. 닉센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새로운 자기계발 방법이고, 자신을 바꾸거나 개선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첫 번째장- 기술이 발달하면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이 시간에 쫓겨 심신이 겪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두 번째장- 우리가 인식하지 못할 뿐 늘 하고 있는 낙센의 개념, 이용하는 방법, 닉센에 대한 감정 등을 다룬다.
💡세 번째장- 닉센이 우리가 더욱 생산적이고 창의적이며 편안해지는 데, 의사 결정 기술을 향상하는 데 어떤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네번째 장-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 집, 직장, 공공장소에서 닉센을 더 많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다섯 번째 장- 영토 크기가 작고 인구밀도가 높은 네덜란드가 왜 닉센을 수행하기 완벽한 장소가 됐는지를 알려준다.
💡여섯 번째 장- 닉센이 많은 이들에게 효과적이지만 모두에게 그렇지 않다는 것과 그런 사람들을 위한 조언에 관한 이야기다.
💣몇년 전부터 멍때리가 유행하면서 불멍, 물멍... 등 많은 방법들을 다양한 매체에서 접했었다. 한국사람처럼 바쁘게 사는 나라가 얼마나 있을까? 나 또한 19살때부터 알바를 시작으로 공부와 함께 일을 20년 넘게 하고 있다. 두아이의 엄마이면서 집안일까지하고 있어 닉센이 간절히 필요했다. 아이가 잠들때면 회사일에 집안일을하고 아이가 깨면 아이를 돌보느라 24시간이 모자랄 지경이였다. 초등학생이 된 남매의 성화로 유기견을 키우면서 더 바빠진 삶이 힘들었는데 강아지와 산책을 하면서 닉센을 할 수 있어서 삶이 조금씩 변화해가고 있다. 자세히 보면 더 바빠진것 같지만 어떻게든 닉센을 하려는 내 모습을 보고 놀랐고, 집은 예전보다 평화로워지긴 했다.
나에게는 닉센이 맞다는 걸 이 책을 통해 확인사살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힘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