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진냄비로 만드는 매일 레시피 60 - 맛있고! 귀여운! 모로코 냄비
쿠치오 아사미 지음, 오경화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간단한 찜요리도 진수성찬 메뉴도 타진 냄비로 하나로 해결하는 레시피60

 

여러가지 색갈을 가진 예쁜 타진냄비를 접한것은 3년전 친구의 소개로 뚜껑이 뿔모양으로 이상 야릇하여 저를 매료 시킨것 같네요.그런데 어떤 요리를 하는것이 적합한지는 바쁘다는 핑계로 무관심으로 보냈는데 이번에 코리아하우스에서 출판한 "진냄비로 만드는 레시피60"를 선 보이므로써 식재료의 맛을 그대로 선보이므로써 더욱 관심있게 요리를 접해 본곳 같다.

 타진냄비는 아프리카북부에 위치한 모로코에서 민속요리에 사용되는 전통적 무수요리 냄비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 찜요리를 더욱 간편하게 먹기 위해 더 주목받았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그리 많이 알여지지않는 제품인것 같네요.

 

『타진냄비로 만드는 매일 레시피 60』책은 식재료가 변하지않는 그대로의 맛을 담게하는 타진냄비로 만드는 레시피북으로써 주로 찜과 조림요리기구로써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타진냄비의 사용법 & 고르는 법에서부터 아침 점심 저녁의 메뉴를 전해주며 채소 레시피 .계란 레시피 .고기ㆍ어패류 레시피 .밥ㆍ면 레시피 .타진냄비로 접대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메뉴와 타진냄비를 사용한 아지폰 레시피 까지 다양하게 60가지와 관련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인것 같네요.

 



 

책 표지에서부터 보여주듯이 모양이 특히하여 어떤 요리를 할 수 있으며  요리를 하면 어떤 맛을 낼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을 내게하는것 같네요.

저자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맞추고 모르코 요리를 만들다 보니 맞깔나는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적은 양의 찜요리부터 푹 고아야되는 고기요리까지 멋지게 소개되여진 책인것 같네요.

 



 

삼각형 모양의 뚜껑이 맛을 낸다고 합니다.독특하고 강열한 느낌을 가진 타진냄비 우리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게 합니다.

타진냄비는 물이 작은 사막에서 시작한 관계로 작은 수분으로 요리를  할수 있도록 뚜껑의 높이가 증기로 효율적으로 수분을 순환시켜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본체의 냄비가 얕기때문에  접시대신 놓아도 깔끔하고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책속에 담아둔 요리순서를 보면 너무 자세하게 써 넣은 까닭에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어 편안하게 접할 수 잇을것 같네요..특히 닭과 베이컨을 넣은 채소찜요리는 우리에게도 접합하고 맛깔나는 요리로 맛나게 접할 수 있어 좋아요.

아침에는 프린치토스트.중국식 오트밀 죽.점심에는 점심 식사에는  카레 풍미의 오크라와 소시지. 볼로네즈 소스가 들어간 뇨키.수프 빠에야 는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 좋을것 같네요.더군다나 디저트로 사과찜구이는 사과를 집어 넣기만 하면  타진냄비가 뚝딱 요리하게 합니다.

안주로는  감자와 까망베르 치즈 . 흰살생선 그린소스 ,아마미소를 넣은 버섯. 돼지고기 리예트는 바게트빵과 같이 곁드린 맛은 일품입니다.

 

★책속에서 소개된 레시피

채소 레시피로  중국식 녹황색채소 볶음 .당근 글라세 . 단호박 스파이시 그라탱 .꼬마양파 발사믹 절임.버터수프에 졸인 대파와 치커리 .브로콜리와 안초비 찜구이 .무사카 (가지와 감자를 포개 넣은 찜구이) .로즈마리 풍미의 고구마와 소시지 .향기를 테이블로 (녹차 향이 나는 채소찜)

계란 레시피로는 게살 계란찜 .스페인식 오믈렛 .케이크 살레 .말랭이 오믈렛 .양파 키쉬

타진냄비로 접대 로는 채소와 바지락 오일 퐁듀 .로스트비프 & 고구마 필라프 .터키식 미니햄버거 & 바나나 로스트 .스모크 치킨 & 집에서 만든 참치 필레

고기ㆍ어패류 레시피로는 한국식 돼지보쌈 .카치아토레 (사냥꾼식 스튜) .백포도주에 찐 연어와 감자 .굴 크림수프 .와인에 찐 흰살생선과 채소 .스키야키 .돼지고기 경단과 연근탕 .채소와 양고기 스튜 .오징어와 드라이 토마토를 넣은 따뜻한 샐러드 .돼지고기와 강낭콩 스튜 .포테(소금에 절인 돼지고기와 채소를 넣은 시골식 스튜)

밥ㆍ면 레시피로는 토마토 크림 소스를 넣은 꽃게 .새우와 양배추 찜소바 .에스닉 스타일로 버무린 게살과 당면 .정어리 덮밥

모로코 레시피 로는 생선 타진 .케프타 타진 .쇠고기와 그린피스 타진 

타진냄비를 사용한 아지폰 레시피 로 소개된 요리는 순두부.버섯과 돼지 찜구이 .지갈비 양상추 전골 .이올리 소스를 곁들인 연어와 채소찜 .름달 햄버거.산뜻한 돼지조림 등등 책을 두고두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는 요리로써 언제든지 손님들에게도 대접해도 좋을듯 한것 같네요..

특히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잇고 모든사람들의 열망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시음할 수 잇어 너무 좋은 책으로 두고두고

탄진냄비로 모르코요리를 접하면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