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7
케빈 헹크스 지음,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칼데콧 상 수상 작가 케빈 헹크스의 신간
아이들의 마음속에 만들어준 아름다운 정원속에 상상력을 키워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정말 내마음 대로 읽을 수 있는 책 같았다.

이 책은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이라는 책이다. 이 등장인물은 정원이 있다면, 나만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꾸미는 것을 상상했다.

나에게 만약, 정원이 있다면, 친구들을 초대해서 파티도 하고, 술래잡기도 하며

여러가지 놀이. 그 다음...

 

꽃밭과 과일을 심어서 작은 희망의 새싹이 자라나도록 아름다운 종달새나 멋진 나비등

이런 곤충과 새들이 찾아오는 멋진 정원이 있었으면 좋겠다.

사람마다 정원을 꾸미는 것은 다를지 몰라도 난 이 등장인물처럼 색다르게 정원을 만들것이다.

정원이 있으면 편리함은 바로 자연의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식물과 곤충을 사랑하자. 라는 마음이 담긴 것 같이 느껴졌다.

그러기에 이 책은 내가 정말 재밌고, 정원이 있는 걸 상상하며 즐겁게 읽은 책인 것 같았다.

이 내용은 등장인물의 엄마가 정원을 이쁘게 꾸미는 것을 보고 등장인물 또는 여자아이가 엄마처럼 정원이 있다는 걸 느꼈다. 라는 내용이었다.

나도 이 친구처럼 정말 내 자유가 있다면 마음대로 놀았을 것이다. 하지만 나에게 정원이 있다는 것은 식물과 곤충,동물이 함께 살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하며, 뜻깊은 것 같았다.

또 무엇이고, 나무를 여러그루를 심을 것이다.

이 책은 정원이 필요한 사람에게 느낄 수 있는 그 사람만의 큰 자유같아다.

나는 정원이 필요없지만, 그래도 짧은 글 이었지만, 하나하나가 글쓴이의 정성이 많이 느껴진 것 같았다.

그러기에 나도 이런 책을 발명하고 싶다.

 제목은 '나에게 집이있다면' 내가 생각해도 웃기지만 그래도 아니 오늘은 제목과 함께 즐거운 것 같았다.

나도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아 정말 재밌고, 상상력이 풍부한 그런 책 같았다.

여러분도 이런 책을 읽으면 정말 좋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한 번을 상상하니깐, 여러번, 천번이고 만번이고 정원을 많이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알록달록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