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하마구치 나오타 지음, 강민정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오랫동안 직장인으로 몸담고 있으려면 보다 더 탁월한 업무의 소유가가 되어야만 가능할것이다.회사가 원하는 인재조건를 가진 사람으로 거듭나기위하여 가져야할 조건들중 <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는 업무처리 방법을 가르치는 최고의 조언자가 될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회사일에 근무하다보면 상관한데 많은 꾸지람을 듣기 마련이다.그러나 때론 영문도 모름체 행동의 제약을 받기도 한다.

저자 하마구치 나오타는 20년의 이상을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이 만들어낸 100가지 업무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100가지의 기술은 자신감을 얻기위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큰 소리로 뻥뻥칠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친절감으로 손님에게 다가갈때 진실감이 상대에게 신뢰를 가져다 줄것이다.

화사의 재산은 내것처럼 아끼어야하며, 제품을 판매한다는 자세보다 나의 몸을 판매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할때 최고의 서비스를 보장될것이다.

자신이 우울할때는 상대를 경려해 줌으로써 내 자신이 얼마나 좋은 위치에 있는지는 깨닫게 되고  좋은 환경에 있는 자기 자신에 감사할수 있다는것이다.

인간의 삶을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다보면 새로운 가치관과 사고방식으로 많은 정보교환을 하게 된다.그 정보교환은 업무의 설레임으로 다가와 회사일까지 이여짐으로써 보다 네트워크가 일루워저 활력소가 될것이다.

 

책이란 삶의 간접으로나마 경험을 하게 만드는요소로써 경험하면서 보다 충실한 인생을 만들게 하며 지헤와 행운을 가져다 준다.

노력하는자세는 실천할수 있는 마음가짐을 생기게하며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다른 사람의 고민을 듣다보면 좋은 인생 공부을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고 한다.

 에이브러햄 링컨이 일곱번 선거에 떨어졌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대통령이 되었듯이 결코 포기란 하지 말아야할것이며  최선의 노력을 보여줄때 좋은 효과를 거둘수 있다는것이다.일 본 전역 20만 부 판매 돌파라는 성과를 거둘수 있었던 것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을 위한 열쇠가 되는 업무 기술 100가지를 소개한 가지개발서로 자리매김 했기 때문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