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릭바튀 철학그림책 꼬마엄지

저자-샤를 페로 글/조민영  옮김

출판사-물구나무

평점-★★★★★

 

물구나무 출판사에서 출간한 생각의 탄생 시리즈 에릭바튀 철학그림책 꼬마엄지는 강자와 약자 두가지 면모를 모두지닌 꼬마 엄지를 통해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책입니다.

 

책속에서 주인공 꼬마엄지는 약점이 많은 아이랍니다.키도 작고 몸도 약하고 항상 온 식구들에게도 인정을 못받은 아이였답니다.

그러나 불쌍하고 약점 투성인 엄지는 용기가 많은 아이었답니다.

그는 두려움을 모르게 자랐고 그의 용기로인해 부모가 먹을것이 없어 먼곳에 버려지는것을 알아체고고 조약돌을 준비하여 걸어온길에 조약돌을 떨어뜨려 집으로 가는길을 표시하였고 거인들의 딸들과 침대를 바꾸워 죽을 위기를 모면했고 괴물인 거인의 장화를 싣고 많은 돈을 벌어 집안을 부자로 만들기도 했답니다.

꼬마엄지는 약한 모습을 하는 사람이지만 강자의 역활을 할수 있다는 것을 보며주며 인간의 가치는 외적인 면만 강조되여 판단하기보다는 바른생각.너그러운 마음을 가져 외적인 기준으로 판단되어 낮은 점수를 준다는것이 잘못된것을 알아야 할것이다.

우리주위에는 약자의 모습으로 보여지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러나 보기와는다르게 강자의 역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답니다.남을 위하여 봉사하고 자기보다 약한자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도와줍으로써 약자에게 도움을 주는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강자의 모습이 아닌가 싶네요.

 

 





외모로 치장되어진것들로 인정받기보다는 진정으로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란 생각을 해 봅니다.


진정으로 바람직한 삶을 전하는 생각의 탄생의 책 에릭바튀 철학그림책 꼬마엄지책 많은 사어린이들에게 읽어진다면 많은 지혜과 감동들을 배워 나갈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