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스 2 - 골란의 폐허
존 플래너건 지음, 박중서 옮김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레인저스는 판타지 소설이기는 하지만 아이들에게 경험을 통하여 인내심과 할수있는다는 의지들을 가르쳐 주는 이야기이다.

1편이 고아원동기생들의 거리감과 끈끈한 정속에서  자신이 선택한 길에서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으로 탄생되었다면. 레인저스2편 골란의 페허는 스승을 위한 충성심과 인내심 그리고 맡은바 임무를 수행할수 있는 자질의 위력과 친구들과의 화합하는 모습을 담았다고 할수 있겠네요.

표지에서 윌의 궁의 화살이 칼카라을 향해 내 쏘아내는 관경은 읽어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감히 표지를 설명하기에 어려울정도로 숨막히는 혈투를 자아내고 있다고나 할까요..

 

어느새 윌은 스승홀트의 가르침으로 레인저 부대를 제외하고는  맛먹은 궁수가 거의 없을 정도로 기술이 향상되어지고 있었다.

그의 친구 호레이스 전사 견습생는  앨러.브린.그리고 제롬이 상급생이라는이유로 호레이스를 귀찮게 하는것들이 현실과 비숫한 면을 보이기도 하지만 결국은 로드리경에 의해 발각되어 퇴학을 당하게 된다..

그 면에는 홀트의 일대일이라는 공정한 대결을 하게 도와주는 선생님의 선택이  의롭게 만든다.

그런 와중 서로 껄끄러운 친구관계로 유지되었던 윌과 호레이스는 점점 가까워 지는것 같다.

 

덤블이 흔들리는것을 보고 감지해 가는 레인저들...

여러색으로 망토를 입은 레인저들의 회합하는것이나 터그와 애벌라드의 모습이 궁금하기도 하다.어떻 모습을 한 말일까.

 

조랑말로 인해 홀트의 말이 납작에게 전해지고 결국 골란의 폐허..북쪽의 아랄루엔 성..덩컨 국왕이 있는 성에서 국왕을 암살하려는 음모를 윌로인해 홀트의 말이 전해지면서 "바위 플루트"의 울음소리 칼카라의 사냥의 울음소리 그들은 부명 무슨 목적을 지니고 있을것이다.



 


'항상 적이 네 위치를 알고 너를 공격해 올 거라고 생각해야 하는 법이다.그렇게 생각해야만,평소 불유쾌한 기습을 받는일 없어 처신하게 마련이지.그렇게 되면 비록 불유쾌한 일을 겪긴 해도,최소한 기습을 당하는 것은 아니지,"

 

'만약 홀트의 판단이플렸단면 어쩌지? 만약 칼카라가 갑자기 서쪽으로 방향을 바꿔서,오히려 나를 중간에 가로막으려고 달려오고 있으면 어쩌지?  만약 내가 중대한 실수를 하는 바람에 제시간에 맞춰 레드몬트에 도착하지 못하면 어쩌지?

 

칼카라가 성에 오고있다는말과 국왕을 놀이고 있다는말을 전하기위해 스승홀트의 명령을 받고 가는와중에 인무수행과 본인의 능력를 발휘해야 할때지만 의구심과 두려움으로 가슴을 조이고 넘어지는 자리싸움의 형국에서 새먼강이 보이고 지나가는거리는 어둠속에서 위헙적으로 보였다. 그런 와중 어렵풋이 움직이는 그림자 하나하나에 가슴을 철렁하게 한 와중 공기중에서 움직이는모든 형상들이 칼카라처럼 느끼게 했다.

상상력과 두려움에 마음을 맞기고 공포의 순간을 떠오르며 회복과 지구력으로 레인저의 말들은 움직이고 있었다.

 

무려 2미터 반이 넘는 키에 덥수룩하게 뒤엉킨 마치 바늘 같은 털 온몸을 뒤덮은 칼카라는 무릎 밑까지 내려올 정도로 길고 날카로운 발툽이 달린 팔을 가진 칼카라...

누렁 송곳니가 달려 증오와 살해의 맹목적인 욕망으로 들어대는 칼카라..

 

홀트와 싸움을 하는와중 애롤드 납작은 로드리경과  칼카라의 위력에 무장해제 될 정도로 위력을 발산하는 그들 괴물.괴물들에 의해 의지와 사고 노력까지 모조리 빼앗는 그들 칼카라에게 죽음을 맞이할수 밖에 없는운명속에서. 마치  승리를 자신한듯 희희낙락하는 웃음소리를 내는 칼카라에게  윌은 불화살을 매긴것을 힘껏 시위를 한껏 뒤로 당겼다. 그로인해 칼카라 입에서 즐거움이 아니라 비명의 울음소리를 재게 만든 윌..그로인해 명중하게 되고 칼카라가 죽음이 처하고 웬슬리 마을는 윌이 돌아온것을 기념하기위해 호레이스의 제안으로 환영잔치를 하게 된다.

 

화살 가운데 하나가 과녁을 명중하고 그로인해 크나큰 성과를 올려 윌의 만족감과 조랑말 터그와 용기과 허신어린 몸짓이 보고싶어진다.

정말 전투학교에서 입학하고자 하는윌이 기회속에서 포기를하고 레인저로 남겠다는말에 반전하는기분이 든다.

그리하여 레인저로부터  레드몬트 성 육군의 기사 윌의 아버지가 훌륭한 전사였다는 이야기로 성을 안전하게 지킬수 있었던것이 용감하고 그들에게 자신감을 키우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