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은 나의 힘 - 멋진 영리더의 '더불어 리더십' 이야기
임정진.강경자 지음, 민은정 그림, 이소희 감수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부제로 『멋진 영리더의 더불어 리더십이야기』로 탄생한 『친구들은 나의 힘』이라는책은 상대를 배려하고 자기와 상대의 장단점을 서로 보완하여 큰 힘을 발휘하는과정에서 큰 효과를 만들어가는 마음과 습관을 기르는 리더십동화입니다.

많은 부모님들은 어떻게 아이들을 멋진 리더십을 가진 사람으로 키울까 많은 고민을 합니다.그런 고민속에서 이 책"친구들은 나의 힘"이야말로 한번쯤 읽어본다면 큰 보물을 만난듯 행복해질수 있는책입니다.

동화작가님이신 임정진 선생님과 강경자 한국영리더십센타 대표님이 아이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어 만든 아이들에게 힘을 불어넣은 어린이 자기 계발 동화책 입니다.

임정진 선생님의 책중 "내 친구 까까머리"는 서로 다른 위치에서도 서로 눈높이는 맞추는  동자승 광덕이와 유치원생 민이의 만남과 우정을 담은 따뜻한 이야기 그림책이여서 잘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힘으로 할거야』역시 스스로 할 줄 아는 멋진 영리더를 위한 자기계발 동화!!라는 책을 읽으면서 우리 딸아이와 많은 토론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본인 스스로 선택한 것들은 스스로 책임질줄 하는 어린이가 될수 있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꿈을 키우기위해선 중요한것들을 하나하나 용기있게 풀어가는 실천이야말로 이 책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생활의 지침서 가 될것 같네요.

 

민찬이는 어머니가 공룡을 연구하려 몽골에 가 있는동안 "꼬마공룡 인형 극단"이라는것을 만들어 여러사람이 힘을 합하여 극단을 준비하면서 친구들이 잘 협동하는 정신을  배우며 서로 무슨이야기를 하는지 귀담아 들어야 한다는 중요성을 알아갑니다.

부모님들의 성격이 떨어질까봐 전전궁궁하는 와중에서도 게임하는 시간에 게임을 안하고  인형극을 연습함으로써 부모님을 안심시키고 친구도 좋고 나도 좋은 방법을 함께 찾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가는 아이들이야말로 정말 멋진 영리더가로 거듭나네요.

 

멋진 리더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만듭니다.

각자다릉 성격을 가진 주호와 효린이 그리고 나연이.영세 .민찬이.효백이.민욱이

 

그들은 "같이 해야지.그런 우리 꼬마공룡 인형극단은 혼자서 하는 극단이 아니잖아."(P112)

 

하면서 서로 잘되는방법. 잘 듣고 말하는 각각의 방법으로 행동하는것들. 여러사람들과 힘을 합하여 시너지효과를 내서 큰 힘을 발휘하는 방법과 소중한 것을 생각하게하고.서로 영리더의 힘을 발휘하여 멋잇게 꼬마공룡 인형극단이 청소년 예술제를 멋지게 발표하여 많은 축하를 받은것들로 하여금 튼튼한 몸.튼튼한 마음.튼튼한 생각.튼튼한 행동으로 꾸준히 자기계발에 매진할수 있는힘 즉 팀워크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