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트, 하늘을 나는 교실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81
나토리 사와코 지음, 이미향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처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도서관이 있는 학교라니! 비현실적이지만 꼭 방문해보고 싶은 장소이다♡ 게다가 도서부원(대타지만;;)이 풀어나가는 책과 관련된 비밀이라니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잖아~😁

(요네자와 호노부의 고전부 시리즈를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 책도 고등학생들이 주인공인 코지미스터리를 읽는 기분이었다.)

10년이라는 시간을 건너 전해진 메모의 비밀을 푸는 코지 미스터리, 모모세와 사쿠타로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알아가는 풋풋한 과정처럼 비교적 가볍고 몽글몽글하게 읽어내려가는 부분들이 많았지만,

체육 대회에서 여장을 거부하며 도서관으로 숨어든 요시키의 사정, 에모리와 사쿠타로가 겪었던 사건, 전원참가를 앞세운 토댄이 소외시킨 학생들처럼 이야기의 큰 축을 이루는 굵직한 메세지들을 깨닫고는 그 무게감에 놀랐다가도 결국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모모세의 시선에서 바라 본, 체육대회와 방주계획을 둘러 싼 일주일간의 생생한 기록을 통해 그동안 나도 모르게 당연시하고 지나쳤던 '모두'라는 단어의 틈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었다.

만듦새부터 내용까지 내 마음을 따뜻함으로 꽉 채워준 멋진 책이었다~♡

@mirae_inbooks #미래인 #미래인서포터즈 #청소년걸작선 #청소년소설 #나토리사와코 #힌트하늘을나는교실 #책에담긴미스터리 #코지미스터리 #북스타그램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