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아이간식 - 제철 재료를 가득 담은, 홈메이드 영양 간식
오선미(누피) 지음 / 책밥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남매를 키우는 엄마로써 유독 특히!
먹거리는 늘 고민이고 또 고민인거같아요.
아직 큰애가 6살이고 작은애가 8개월이라
이유식하고잇는 두찌는 골고루 먹고잇으나
첫째는 애기때는 정말 다 잘먹엇는데 클수록 
자꾸 가리고 새로운거 도전하는걸 쉽지않아해서 
늘 걱정이긴하지만 또래보다 큰편이고 많이통통하긴해도
더 잘먹엇으면 좋겟고 더 잘먹이고싶은 엄마욕심:)

이번에 만난 책은 사계절에 따른 여러가지 아이간식!
계절마다 제철과일이나 채소 음식들이 많은데
그거에 맞춰서 일일이 해주기가 쉽지않잖아요~
그런 걱정을 덜어줄 멋진책이라 소개해보려합니다^^

목차도 계절별로 나뉘어 알차게 구성되어잇더라구요
제철음식들을 계절별로 먹어주면 더 좋은법인데
많이 도움이 될거같앗어요!

- 엄마의 제철 재료 노트
계절별로 보관법이나 손질법 정보들을 알려주는 부분도
알차게 들어잇어서 계절따라 구매하기도 좋은듯.
그외에 그릇이나 재료구입처, 보관용기, 가공식품등
여러가지를 감성가득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잇어
제법 알차게 정보를 얻을수잇어 좋더라구요.

- 양파 포카치아
빵은 좋아하지만 양파는 작게 잘라주지않는이상
잘안찾아먹는 애들을 위해 맛나게 먹일수잇을거같은
양파포카치아! 한번 만들어줘봐야할 맛난음식이네요
빵에 뭐들어가는거 싫어하긴한데 튼튼해지고 
쑥쑥크는 음식이라하면 좋아하니 도전해보아야겟어요

- 미니 딸기 컵케이크
시중에 가서 사먹으면 최소 6천원이상하는 딸기컵케이크!
집에서 팬케이크로 간단하면서도 맛잇게~
맨날 빵을만들어야하나 사야하나 늘 고민인 요리엿는데
팬케익이라는 간단한게 잇엇다니 새로운 깨달음을
얻은 레시피엿네요^^ 
딸기킬러인 저랑 첫째와 딸기철되면 꼭만들어야겟어요

- 초코 아이스바
요거는 딸이랑 만들어본 재미난 요리엿네요
집에마침 생크림 사놓은게 잇어서 만들어봣는데요

생크림 200ml 작은게잇어서 
그에맞춰서 계량을 달리햇어요
살짝 끓여서 코코아가루를 열심히 녹이고 

야무지게 부어서 냉동실에 얼려봅니다.
열심히 얼고잇어서 기대가 되네요~
사각사각한 아이스크림과는 달리 쫄깃하다는데
더맛나겟네요^^
저는 왠만하면 같이 하려고 노력하는데
같이하자하면 즐겁게 잘참여해주는 딸램덕분에
저도 딸도 좋은 추억 하나 더 추가햇네요.
.
요리를 하는 책은 아이와 함께하면서 좋은추억을
하나하나 추가함으로써 저는 색다른 재미를 더할수잇어
너무 재미잇는 독서이자 체험인거같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아이와 함께하거나 아이를 위한 요리
간단하지만 영양가가득한 간식거리를 요책을 통해서
맛나게 만들어줘보는건 어떨까요^^
초딩입맛을 가진 어른들이나 
건강을 생각하고 간단히 먹고 싶은 어른들도
너무 좋을거같은 책이엇네요.


_본 글은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책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