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마음학교 시리즈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다들 좋아할만한 테스트!!
성격테스트를 한번 해보려 하는데요ㅋ
산 세월이 잇다보니 나름 제법 잘알거라 생각은드는데
또 책에서 재미삼아 테스트 해보면 색다를거같아
기대가 살짝 됩니다~

목차는 여러 가지 성격종류별로 테스트를 한다음에
거기에서 나온 점수를 다 더해서 가장 높은게
본인 성격이랑 비슷하다고 나온다네요.

친절하게 재미잇게 만화로 설명이 잘되어잇어요
예전에 이런거 참 좋아햇는데~
책으로 만나니 또 색다르네요 ㅋㅋ
딸램을 해주고 싶엇는데 아직 6살 애기라 
책읽는것도 힘들고 책내용을 보니 초등학교이상은되어야
체크가 가능할거같아 잘모셔놧다가 초등학생되면
한번 해보려구요!

자 성격 테스트 시작해봅니다~~
나름 제성격을 잘알고잇다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된답니당!

외향성 내향성 알아보는데 아니 외향성 어디갓죠…
어릴때는 정말 내성적이고 소심햇는데 
고등학교를 가면서 성격이 좀 많이밝아졋지만
아직 자존심도 많고 소심도하고 그걸벗어나는게
참 쉽지는 않더라구요. 역시나 내향성인건가요..

열정부분을 보는데 제법 높은거보니
저 열정녀엿네요?? 하하 열정이 가득햇군요
.
길고긴 체점을 거쳐 드디어 체크 완성!!

원하는 성향의 숫자를 다 더해서 나누어서 
점수를 내는데요. 요것도 제법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두둥두둥 결과는요!!

모범생형. 연예인형. 고집쟁이형
ㅋㅋㅋㅋ연예인은 뭘까요.. 
저는 예술을 하는 사람인데 ㅋㅋㅋ그런거랑비슷한건지

(모범생형)
꼼꼼하고 대충하는법없이 최선을 다하며, 규칙적이고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고 지켜나가며 살아가고 희생적인
- 음 좀 그런면이 잇기는 하면서도 반반인거같아요~ 
규칙적인건 좋아하고 내가 무언가 알고잇으면 알려주고 많이 도와주는 편이긴해요

(연예인형)
주목받는거 좋아하고 재주를 뽐내는걸 좋아함. 
감수성 풍부하고 타인의 감정에 공감해주고 자신의 감정에 더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열정이강함. 인정받으려는 인정욕구가 강하고 재주뽐내는일에 박수받는걸 큰기쁨으로 느낌, 옷이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쓰고 참을성도 뛰어남.
- 그렇네요 딱 저네요 ㅋ 연예인과는 거리가 멀어도 주목받는거 좋아하고 나의 재능을 인정받고 늘 박수받는걸 좋아하는? 남의시선을 신경많이쓰는편이에요~ 딱이네요 ㅋ

(고집쟁이형)
“자신의 의견을 바꾸지 않고 굳게 버티는 것”
승부욕이 강하며, 자존심이 쌤.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아 갈등이 자주 생김, 한편으론 자신만의 길을 가는 꿋꿋함이 잇슴, 장인들이나 운동선수들이 예로 듬. 
- 고집도 고집나름인듯하네요. 저도 고집이 정말 쎈편이엇고 아이를 낳기전까지는 고집도 제법 잇엇지만 아이를 낳고나니 많이 부드러워진건 사실이구요. 좋아하는건 끈기잇게 하는편이에요. 좋은 고집쟁이가 되길 노력해야겟어요.
.
어우 제법 재미잇는 테스트엿고 재미삼아보기에도
제법 흥미로웟네요^^ 
딸아이가 크면 다시 꺼내서 함께 해보아야겟어요.
여러분도 오랜만에 재미난 테스트 어떠신가요.

_본 글은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책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