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 Matriductive Learners - 엄마표 영어로 인풋이 안정된 친구들을 위한 영문법
AJ(안재환) 지음 / 서사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흠..처음 책을 받았을 때의 난감함이란 솔직히 많이 당황했습니다. 원서라는 것은 어렴풋이 알았지만 100%일줄이야. 그래도 어느저도 한글 해석본이 같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정말 서문을 제외하고 영어로만 되어 있는 이 책 왠지 저도 오랜만에 수험생 모드로 돌아가야만 할 것같았습니다.^^ 이 책을 처음 본 저희 아이도 이걸 본인이 읽어야 하는거냐면서 심각하게 물어왔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오래 한 아이라서 엄마의 말이라면 응당 따라야한다고 생각해서인지 제법 진지하게 저를 빤히 쳐다봤습니다. 같이 해보자면서 비장한 마음으로 첫장을 펼쳤습니다. 겁을 잔뜩 집어먹은 저나 저희 아이는 이걸 과연 완독할 수 있을지 하나의 미션에 임하는 자세로 책을 정독하기 시작했습니다.

 

 

 

 

 

부담감을 잔뜩 가진 아이에게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고 용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사실은 저에게도 해당하는 말이었습니다. 아이와 이 한권을 끝마칠 수 있을지 일단은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현재 초등학교 고학년이고 영어문법을 작년부터 가볍게 시작해서 어느정도 초등 영문법을 중간이상 진도를 나간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영어 중에서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분야인 문법을 최대한 늦게 시작할까 하다가 작년부터는 부쩍 영어 독해를 할 때도 문법 관련 문제들도 많고, 문법을 알아야지만 매끄럽게 해석이 가능하고 훨씬 이해가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아서 문법을 시작했습니다. 시작 전에는 딱딱한 부분이라 혹시라도 영어에 대한 흥미가 확 떨어질까 염려도 했지만 아이는 그다지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자연스레 그동안 독해를 통해 많이 봤던 표현들을 찾아내면서 재미있게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일단 전체를 다 외우지는 못하더라도 이해 하는데 중점을 두고 천천히 가볍게 시작했습니다.

어느 정도 초등 영문법을 미리 공부해서인지 이 책 걱정과는 다르게 정말 할 만하다는게 지금까지의 저와 아이의 결론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완독할려면 한참이나 남았지만, 지금까지는 정말 순조롭게 해나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평소에도 영영사전을 아이에게 많이 권했었는데, 아무래도 아이는 영한사전이 편해서인지 먼저 영한사전에 손길이 가고는 했는데, 이 책을 접하면서 스스로 영영사전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전혀 한글이 없다보니 영어식의 표현에 익숙해지고 싶다고 하면서 자발적으로 영영사전을 찾아 봤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원체 원서 읽기의 중요성을 알고, 또 많이 접해서인지 저보다도 훨씬 원서에 대한 부담감이 덜한 것같습니다. 평소 어느정도 원서 읽기에 자신이 붙었다면 정말 이 책으로 다시 한번 점검해도 괜찮을 것같습니다. 책 두께에 놀라기 보다는 한장한장 차근차근 풀어갈 수 있는 재미또한 있는 책인 것같습니다.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정말 자세한 설명과 많은 구체적인 예문들과 문제인 것같습니다. 설명으로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예문과 문제들로 재차 확인해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모른다고 무조건적으로 사전으로 단어 뜻을 찾기 보다는 먼저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본후 차근차근 다시 한번 보는 것도 좋은 것같습니다.

 

 

 

총 23개의 챕터로 구성된 이 책 정말 세세하게 신경을 많이 쓴게 은연중에 굉장히 많이 드러나는 것같습니다. 정말 영어로 된 원서지만 굉장히 친절한 설명들이 많아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이 책을 시작하기 전만해도 이걸 과연 해낼 수 있을까 부정적인 생각이 훨씬 많았던 아이도 차츰 자신감이 붙어서 스스로 다음 내용도 살펴보고는 했습니다. 물론 끝내려면 한참이나 남았지만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완독하기 위해 스스로 계획표도 작성했습니다.^^ 표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인풋이 안정된 친구라면 정말 도전해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원서 읽기에 자신이 붙었다면 같이 영문법에 대해 공부해 보는 것도 한층 더 실력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같습니다. 영어에 한층 더 폭넓게 공부해야만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