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덧셈과 뺄셈을 잡아라!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학의 기본 중의 기본은 역시 덧셈 뺄셈으로 시작하는 연산인 것같습니다. 일단 숫자를 익히면 바로 시작하는게 연산입니다. 손가락 10개를 이용해서 10이하의 덧셈, 뺄셈을 하는 아이를 보면 꼬물꼬물 너무 귀엽기도 하고 이제 본격적인 '공부'라는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보면 왠지 대견하기도 합니다. 모든 공부의 첫 시작이 중요하듯 특히나 수학은 처음 접근이 굉장히 중요한 것같습니다. 재미있게 하나둘 하면서 숫자를 세던 것을 이제는 더하고 빼는 것으로 연산을 시작하면 아이가 혼란스러워하기도 하고, 또 뜻대로 되지 않으면 금방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공부를 시작하는데는 역시나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하는 스티커 공부를 빼놓을 수가 없을 것같습니다.

아이가 푹 빠져있는 신비아파트를 덧셈, 뺄셈 공부에 이용할 수 있다니 정말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일단 어떤 캐릭터의 스티커가 있는지, 어떤 그림이 있는지 먼저 찾아보면서 좋아했습니다. 역시 앉은 자리에서 바로 책을 펼쳐서 스스로 해나가는 모습이 너무나 대견했습니다. 앞으로 매일 꾸준하게 해야하는 공부를 일단 재미있게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다면 반 이상은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덧셈의 원리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것으로 책은 시작합니다. '덧셈'은 하나의 수에 또 다른 수를 더해 계산하는 것이라는 친절한 설명과 더불어 덧셈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상세하게 계산식으로 알려줍니다.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캐릭터 스티커북이 아니라 정말 '공부'라는 것을 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더욱 좋았습니다. 같은 자릿수를 더해서 10이 넘으면 윗자리로 '10'만큼 올려서 더하는 올림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덧셈, 뺄셈이 아니라 '받아올림'까지 설명되어 있어서 10이상의 수를 배우는데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자릿수 덧셈뿐 아니라 두 자릿수까지, 두자릿수 받아올림까지 되어 있어서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 1학년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쭉 문제만 나열되어 있는 딱딱한 문제집이 아니라 좋아하는 캐릭터로 하나하나 익혀갈 수 있는 연산 문제집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분량이 많지는 않은데, 한페이지당 제법 문제수가 있어서 연산을 이미 다 알고 있는 아이라도 다시한번 복습 차원에서 재미있게 실력을 다질 수 있는 책입니다. 중간중간 게임도 있어서 아이가 캐릭터 이름을 써가면서 한층 더 재미있게 정말 즐기면서 책을 한장한장 신중하게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복적인 문제들이 많아서 실수하지 않도록 계속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인 것같습니다. 두 자릿수까지는 이미 공부했던 아이가 세 자릿수를 보고 순간 당황하는 듯했지만, 책에 나와있는 풀이 그대로 차근차근 따라서 하는걸 보고 조금은 놀랬습니다. 일단 큰수는 조금 어려워하는듯 했었는데, 자연스럽게 책에 나온 문제들을 풀어가는걸 보고 이 문제집을 하기 잘했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총 54페이지로 되어있는 구성인데 한 장도 버릴 것이 없고 정말 알찬 구성이어서 다 하고나서도 두고두고 캐릭터를 볼 겸 다시한번 문제도 복습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것은 덧셈, 뺄셈을 이용한 게임이었습니다. 캐릭터도 잔뜩 나오고 또 게임이 재미있다면서 다 풀고나서도 그 페이지를 계속 보면서 다시 반복해서 했습니다. 이미 연산을 어느정도 알고 있는 아이라 비교적 수월하게 책을 마무리 할 수 있었는데, 혹시나 처음 연산을 접하는 아이라도 처음 하는 책으로 굉장히 좋을 것같습니다. 페이지수가 많지 않아서 정말 부담없이 접근할 수도 있고, 또 제법 문제들이 다양하고 받아올림까지 같이 할 수 있는 책이라서 더욱 좋은 것같습니다. 겨울 방학을 이용해서 매일 한장씩 꾸준하게 하면 미취학 아동에게는 정말 좋은 연산공부가 될 것같습니다. 덧셈과 뺄셈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정말 부담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미취학 아동이나, 유아, 초등학교 1학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