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워드 자신 있다! - 초등 필수 문장으로 쉽게 익히는 사이트 워드 초등영어 비타민 시리즈
이영자 지음 / 꿈트리(KKOOMTREE)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같습니다. 아이의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단계별로 맞춰서 꾸준히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일단 영어의 기초인 파닉스에서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갈때 많은 단어들과 문장들을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파닉스와 연결해서 공부 하는 것이 일단 굉장히 중요한 영어의 기본단계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단어만 외우거나 옛날식의 무조건적인 암기 방법 보다는 문장을 자연스레 이해하고 또 글의 흐름을 볼 수 있으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취학전인 아이가 정말 즐겁게 파닉스를 끝마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여러가지 문제집을 비교하다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아이에게 책이 어떤지 훑어 보라고 주었더니 아이가 쓱 방에 가지고 들어가더니 단숨에 몇장을 풀어서 가져왔습니다. 간단한 단어만 써봤던 아이라 어떻게 이렇게 잘했는지 묻자 그냥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신기하기도 했고, 아이가 스스로 흥미를 가지고 했다는 점에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무리 좋고 훌륭한 구성의 책이라도 일단 아이가 싫어한다면 정말 시키고 싶은 엄마와 하기싫은 아이가 계속 부딪치고 결국은 그 좋은 책도 쓸모없게 되버립니다. 하지만 아이가 먼저 관심을 보인다면 반 이상은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등 필수 문장으로 사이트 워드 익히기라는 책의 주제처럼 일단 함께 알아 두면 좋을 두 개의 문형을 비교해서 초등 필수 핵심 문형 40개를 학습합니다. 문장 패턴 구성으로 사이트 워드가 반복적으로 노출되고, 주제별 어휘까지 동시에 학습하는 구성입니다. 문제도 풀어보고 문장도 따라 쓰면서 자연스럽게 사이트 워드의 의미와 쓰임을 알 수 있게 되는 반복학습 구성입니다. 2개의 유닛마다 복습을 하며 사이트 워드의 쓰임을 점검하게 되고, 퍼즐이나 암호 해독 문제로 다시한번 재미있게 단어까지 학습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배웠던 사이트 워드를 기억하면서 5편의 이솝 우화 읽기를 하는데 MP3는 스토리 듣기, 문장 따라 말하기 2개 버전으로 들을 수 있어서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알라딘, 개미와 베짱이, 서울쥐와 시골쥐, 아기돼지 삼형제, 사자와 생쥐 이렇게 아이들에게도 익숙한 5개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 2장씩 35회차까지 있는 구성으로, 꾸준히 하면 짧은 시간에도 완독할 수 있는 구성이라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I,am,is,my로 구성된 첫번째 유닛부터 am,are,from,go,there,by로 끝나는 마지막 구성까지 많은 단어들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접하게 되면서 뭔가 특별히 암기하지 않아도 저절로 단어에 익숙해지면서 익히게 되는 구성이라 좋습니다. 일단 리딩을 하게되면 갑자기 많은 단어와, 문장, 문법을 접하게 되면서 즐거웠던 영어가 이제는 본격적인 공부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어려운 공부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먼저 탄탄하게 또 차차 단어를 접하는 양을 늘린후에 리딩을 하게 된다면 그 부담감이 훨씬 덜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하루이틀에 끝나는 영어 공부가 아니라는 점에 중점을 둔다면, 어떻게 어떤 공부를 해야 질리지 않고 꺼리지 않는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공부가 될 수 있느냐가 정말 중요한 것같습니다.


 아이가 며칠 동안 이 책을 하면서 단 한번도 어렵다거나 짜증내지 않고 스스로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너무나 이상적인 모습이라 한편으로는 얼떨떨 하기도 했고, 너무 수월하게 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금처럼만 꾸준하게 문제집 진도를 따라간다면 초등 영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겠다는 희망도 생겼습니다.




 아이가 파닉스를 익힌 후라면 정말 이 책 추천합니다. 재미있고 익숙한 스토리에 그동안 많이 접했던 익숙한 단어들을 훨씬 더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정말 엄마표 영어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책입니다. 오랫동안 먼지만 쌓아두고 하지 않아서 서로간의 다툼이 되는 책은 전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취학전 아이가 하기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또한 이 책 한권을 완독하면서 아이 스스로 자신감도 충분히 얻어 갈 수 있는 구성이어서 너무 좋습니다. 같은 단어의 반복적인 학습, 문장으로 익히는 영어, 기억에 오래 남는 영어, 아이 스스로 해석하면서 이해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는 책 구성이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