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숨은 지능을 깨우는 두뇌 퍼즐 컬러링북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고은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스티커북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매번 새롭게 나오는 캐릭터에 아이가 특별히 좋아하는 캐릭터까지 흥미를 끄는 책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아직 글이 익숙치 않은 아이들은 대부분 간단한 색칠이나, 스티커북으로 책이라는 형태의 뭔가 집중해서 할 수 있는 것을 하고는 합니다. 많은 종류의 스티커북을 접하다 보면 나중에는 아이도 이제 단순하고 간단해서 색칠만 하거나 스티커를 제자리에 붙이기만 하는건 금방 흥미를 잃기도 합니다.


 두껍지 않은 컬러링북인데도 정말 다양한 구성으로 아이의 집중력을 한껏 끌어주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것같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바로 혼자서 시작하고, 뒷장이 궁금해서 계속 해나가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한편으로는 많이 컸구나 하는 대견한 마음도 들고 다양한 구성의 책을 접하게 해주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유치원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다는 캐릭터인 '어몽어스'로 이루어진 책은 다양한 구성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색칠하기, 그림 맞추기, 색칠하고 같은 동작 찾기, 시간 흐름 이해하기, 관찰하고 추리하기, 미로찾기, 수 세고 색칠하기, 같은 캐릭터 찾기, 다른 그림 찾기, 암호 찾기, 규칙 찾기, 픽셀 색칠하기, 길 찾기, 그림 완성하기, 기억하기, 색칠하고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같은 것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매번 새로운 내용이 나와서 아이가 특히 좋아했습니다. 지루할 틈이 없어서 조금 하다가 덮어버리는 책이 아니라, 계속 찾게 되는 책이라는 점에서 정말 좋았습니다.





 굉장히 선명한 그림체와 한눈에 쏙 들어오는 스티커가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130개의 스티커가 있고, 굵직굵직한 그림들이라서 색칠하다 조금 삐져나가도 티도 안나고 너무 좋습니다. '어몽어스'캐릭터를 모르는 아이라도 금방 흥미를 가질 수 있을 정도의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스티커들이 있어서 어린 유아들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암호찾기나 규칙찾기는 조금 난이도가 있는 문제라서 같이 도와서 풀었는데, 아이가 오히려 어려운 문제에 도전의식이 생겨서 그런지 흥미를 갖는 것같았습니다.


 '숨은 지능을 깨우는 컬러링북'이라는 말처럼 눈으로만 보고 금방금방 하는 책이 아니라, 생각해보고 또 답을 구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고민도 해보는 책입니다. 장수가 많지는 않은데 이 한권으로도 부담없이 창의력, 사고력, 집중력까지 3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책입니다. 아이가 책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면서 마치 한권의 동화책을 쓰는 것처럼 들려주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큰 장점입니다.




 평소 하던 스티커북이 뻔하고 단순해서 지루하다는 아이가 있다면 이 책 추천합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고, 귀엽고 다양한 어몽어스 캐릭터까지 같이 만나볼 수 있는 책입니다. 혼자서 하기에도 충분히 재미있고, 또 어려운 문제는 엄마와 같이 하면서 많은 이야기들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내용별로 아이가 놀라운 상상력으로 재미있는 스토리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앞의 퍼즐을 다 하고나서 마지막에 있는 왕관과 손가방도 만들면서 정말 알찬 미술시간에 수학시간에 국어시간까지 한권의 책을 활용해 정말 다양한 활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