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영문법 총정리 - 초등 영문법 문제집
유세정.이도연.이명순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영어를 접하게 할 때가 되면 무조건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노래도 틀어주고, 또 같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도 보고 정말 부담없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어라는 것이 배워야 할 것도 정말 끝없이 많고 특히나 영어가 중요시 되는 요즘 같은 경우라면, 얼만큼 영어를 오랫동안 공부했느냐가 아니라 영어를 얼마나 모국어처럼 자연스레 구사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는 것같습니다. 영어를 자연스레 들으면서 점차 짧은 스토리의 이야기 책도 접하고 처음 알파벳도 써보고 할 때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영어를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는 학습활동으로 받아 들이는 것같습니다. 점차 영어 학습 기간이 늘어나면 좀 더 긴 지문들을 이용해서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라는 것을 하게 될 때 흥미가 많이 떨어지고 부담감이 느껴지면서 영어를 어려워하기 시작하는 것같습니다.


 하지만 마냥 재미있는 영어활동만 할 수 있는게 아니다 보니 어쩔수 없이 독해를 공부하게 되고, 또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 문법을 필수로 공부해야하는 시기가 오게 됩니다. 초등학교때 영어 과목은 말하기가 대부분이고 단어 수준도 아주 어려운 정도는 아니라서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데는 무리가 없기는 하지만, 영어는 무학년제라는 말이 있듯이 영어 수준은 아이들마다 편차가 굉장히 심한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가 4학년이 되면서 이제는 제법 단어도 많이 외울 수 있고, 독해도 쉬운 단어로 된 한페이지 정도는 비교적 수월하게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아이의 영어 독해 실력을 올리고 싶은데 단어를 암기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제 정말 영어 문법을 공부할 시기가 왔구나 싶어서 다양한 영어 문법 강의도 찾아보고 영어 문법책들도 찾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 문법이 정말 외울게 많고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영역인 것같아서, 최대한 늦게 문법을 가르칠까해서 최대한 미룰 때까지 미뤄보자 했던게 더이상은 미루면 안된다는 위기감(?)이 드는게 요즘이었습니다. 혹시라도 문법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 영어에 흥미가 떨어지고 어려워할까봐 신중하게 접근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기본적인 명사,대명사부터 배우고 있는데 아직은 무리없이 공부중입니다. 이 책을 살펴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간단하고 핵심적인 개념 설명과 간단한 개념확인 문제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문장으로 영어공부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문장에 적용해볼 수 있고, 직접 문장을 구성해서 써 볼수 있는 3단계로 된 구성이었습니다. 단순히 개념만을 암기하고 확인하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직접적으로 문장에서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 적용해 보면서 개념을 훨씬 단단하게 암기하고 익힐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명사,관사를 시작으로 문장의 종류까지 12개의 챕터로 되어있고, 30일의 코스로 할 수 있도록 나눠져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맨 마지막에 30일 동안 풀 수 있는 워크북도 있어서 정말 한권으로 초등 문법을 알차게 끝마칠 수 있어서 실속있는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핵심 설명과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서 계속 반복적으로 다 풀고 난후에도 다시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문제집을 푸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괜찮은 한권의 문제집을 여러번 푸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은 공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접근하기 어려웠던 아이의 영어 문법 공부가 이 한권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것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각각의 챕터마다 초등학교 4~6학년 어느 시점 공부인지 표기가 되어 있어서, 빨리 끝마쳐야 한다는 조바심을 버리고 해당 학년의 공부를 끝까지 마칠 수 있도록 긴 호흡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아이가 이 한권을 다 마치면 중학교 가서 본격적으로 배우게 될 영어 문법이 조금은 덜 부담스럽게 수월하게 다가 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각각의 개념과 함께 있는 문장들을 잘 암기하고, 또 직접 문장을 써보면서 쓰기까지 같이 공부하는 효과도 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아이가 처음 문제집을 풀면서 생각보다 문제가 어렵지 않다고 좋아했고, 또한 직접 문장을 써보는 문제들은 긴장하면서 신중하게 영어를 써가는데 제 생각보다 거부감 없이 문제집을 받아들이는 것같아서 '아! 이 한권은 마무리 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아이가 이 영어 문법책을 잘 끝내서 영어 문법에 대한 개념들을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문장 적용까지 할 수 있었으면하고 기대해 봅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