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저택과 탈탈귀 북멘토 가치동화 43
서은혜 지음, 정경아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때 무언가로 바닥을 세게 내리치는 소리가 들렸다.

소리가 난 곳은 아까 시커먼 덩치가 있던 골목길 부근이었다.

순간 하늘과 땅이 크게 흔들렸다.

그러자 약속이라도 한듯, 소나기처럼 퍼붓던 불빛이 다시 하늘로 날아올랐다.

- 도깨비 저택과 탈탈귀 중에서



도깨비나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 흥미진진한 책에 푹 빠져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이야기 전개가 정말 좋습니다. 일단 중간중간 나오는 실감나는 도깨비 삽화는 책 이야기를 현실속에서 상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도깨비 저택의 상속자에 이은 두번째 책으로 주인공인 보름이가 도깨비 저택의 상속자가 되어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모험이 너무 재미있어서 빠른 속도로 막힘없이 쭉 읽었습니다. 외롭지만 혼자서도 씩씩하게 지내던 보름이가 보육원에서 탈출하고 자신이 도깨비 저택의 상속자라는 걸 알게되는 이야기에 이어서 보름이가 가지고 있는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특별한 능력으로 저택을 지키고, 여러 도깨비들과 어울려 지내는 이야기가 때로는 웃기기도 하지만 약간은 오싹할 때도 있고 긴장감도 주면서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탈탈귀는 아까부터 꽉 잡고 있던 보름이 손을 흔들며 말했다.

보름이는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

눈,코,입이 없는 얼굴에 좀처럼 적응되지 않았다.

신기한 건 눈,코,입이 없어도 보고, 듣고, 말하는 게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 도깨비 저택과 탈탈귀 중에서


대왕 지네에게 쫓기던 그 순간 형형한 빛이 뿜어져 나오는 커다란 닭에게 도움을 받게 되는데, 그 닭이 변신하는데 그때 만나게 된 새까만 얼굴에 눈,코,입이 없는 탈탈귀 였습니다. 보름이의 특별한 능력을 알고 있는 탈탈귀가 자신의 탈과 맞바꾸자고 했는데, 그 제안에 솔깃해진 보름이가 탈과 자신의 능력을 바꿀까 고민하는 장면도 재미있었습니다. 중간에 도깨비 관찰일지가 나오는데 다양한 도깨비를 재미있게 묘사하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설명을 읽은 작은아이가 신기하다고 진짜 도깨비가 있는 것같다고 좋아했습니다.

탈탈귀가 가지고 있는 탈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탈을 쓰면 그 그림대로 변신할 수 있게 되는데, 현실에도 이런 탈이 있으면 엄청 좋을 것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보름이는 그림자를 통해 본질을 꿰뚫어 보는 능력이 아닌, 위기에 빠진 친구들을 구할 수 있는 강한 힘을 얻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탈탈귀를 찾게 되는데 자신이 아닌 소중한 친구들을 위해 능력을 얻고자 하는 그 마음이 너무나 예뻤습니다. 탈탈귀에게 자신의 능력을 얼마든지 가져가라고 하고 아주 높이 뛸 수 있는 힘, 울트라 박치기 실력을 더욱더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힘, 도깨비들보다 훨씬 더 힘이 세지고, 저승 감옥 같은 곳이라도 어디에든 갈 수 있는 능력을 원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어떤 힘을 갖고 싶냐고 하자 아이는 진지하게 생각하더니 뭐든 읽기만 하면 저절로 머리속에 암기 되는 능력, 어디든 눈만 깜빡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싶다고 합니다.^^



친구를 뭐라고 생각하냐고.

이번 사건을 겪으면서 깨달은 게 있는데, 난 진짜 친구는 때론 오해하거나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결국은 서로를 믿고 지켜 주는 존재라고 생각해.

도깨비들과 문지기 고양이처럼 말이야.

- 도깨비 저택과 탈탈귀 중에서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굉장히 많이 줄어서 대부분 실내에서 생활을 주로 하다 보니까, 여행도 가고 싶고 한창 새로운 것을 경험해보고 싶은 때인데 들어주지 못해서 안타깝습니다. 모험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책으로라도 재미를 찾길 바랬는데 아이가 책이 실감나서 정말 도깨비 저택에 이런 도깨비들이 살고 있을 것같다고 합니다. 무섭고 겁나는 상황에서도 용기는 내는 보름이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도 매일 마스크를 쓰고 마음껏 뛰어놀 수 조차 할수 없는 지금의 힘든 위기 상황을 잘 견디고 이겨냈으면 합니다.^^ 그리고 보름이의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도깨비 이야기가 궁금해서 다음 이야기를 살짝 기대를 해봅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