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말, 시인의 얼굴 - 윤동주·백석·이상, 시대의 언어를 담은 산문필사집
윤동주.백석.이상 지음 / 지식여행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문을 담은 필사 책을 북펀딩으로 구했다! 시보다 산문을 더 좋아하는 나는 보통의 필사 서적보다 이 책이 마음에 들었다.


너무도 유명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들의 글이 한데 묶여 있는 책이다. 앞부분에는 순서대로 윤동주, 백석, 이상 시인의 산문 여러 편이 실려 있고, 뒷부분 조금은 그들의 시를 필사하는 페이지도 있다.


180도 펼쳐지는 제본이라 책에 직접 글씨를 적기 적당하고, 종이도 도톰해서 잉크펜으로 적기 괜찮을 것 같다. 나는 수정테이프 칠이 싫어서 차분히 연필로 적어보았다.


극도로 정제된 글인 시는 음미하면서 감상하고 뜻을 헤아리는 재미가 있지만, 시보다 산문을 읽을 때 작자의 생각이나 결이 더 와닿는다.


당연히 잘 안다고 생각한 시인들이고 그의 시를 많이 접해보았지만 산문은 별로 읽어본 적이 없었다. 윤동주 시인의 산문을 읽을 때는 시에서의 세계가 확장된 느낌이어서 좋았고, 이상 시인의 산문을 읽을 때는 시에서 본 작가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면을 본 것 같아서 좋았다 :)


서로 이어지는 문장들을 따라 적다보면, 시적인 표현이 가득한 산문을 잘 흡수하고 있는 듯하다. 서정적인 글을  한 자 한 자 적으면서 마음도 차분히 하고, 문학적 소양도 높이고 싶다.


시리즈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육사 시인의 글도 따라 적어볼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