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 정보라 환상문학 단편선 2
정보라 지음 / 퍼플레인(갈매나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상문학 책을 두 번째 접하게 되었다. 정보라 작가의 환상문학 단편선 두 권이 모두 있지만, 신간인 2권부터 읽기 시작.

이전에 환상문학을 읽은 경험이 없었다면 막연하게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긴장감을 예상하고 읽기 시작했고, 예상했음에도 혼돈에 휩쓸리고 말았다 ㅋㅋ 나는 환상문학 장르에서 단편을 더 선호하는 구나 하고 취향도 알게 되었다.

으스스한 기분과 불안, 긴장을 느끼며 몰입하게 되므로 단편선이더라도 한 권을 몰아서 한두 번에 읽는 걸 추천한다 :)

아주 솔직하게, 즐거워야 할 독서에 이렇게 괴로워도 되나 싶은 마음도 든다. 사회의 불편한 일면을 상기하게 될 때는 더욱 괴롭고, 주제가 명확하지 않더라도 기분 자체가 불안하기 때문.
하지만 전체 작품을 읽고 마지막 작가의 말을 읽는 순간 이 장르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
아래에 환상문학의 의미를 와닿게 해주는 작가의 말을 전한다.

"독자님들의 세상이 너무 지나치게 기괴하고 너무 오랫동안 낯설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평온하고 차분한 상황에서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께는 그냥 잠시 이상한 세계를 들여다보는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
- 작가의 말 中-

좋아하기엔 불편하고 불편하지만 매력있는 이 장르에 제대로 발을 들인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