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고 대화하는 하브루타 독서법 - 내 아이 공부와 인성을 한 번에 꽉 잡는 유대인 자녀교육법의 핵심
양동일.김정완 지음 / 예문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인문고전은 그냥 책을 줄줄 읽기만 해야 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어렵고 딱딱한 인문고전을 쉽게 이해하고 그 뿐 아니라 토론, 발표, 논술 능력까지 향상될 수 있다니!! 너무 놀라웠다. 이 책을 통하여 자녀의 잠재 능력을 이끌어내고 언어능력, 사고력, 창의력 등등 여러 능력을 키울 수 있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필독서가 되어야 할 것 같다. 일석이조가 아니라 일석십조다!!


 


우리 나라 부모들은 아이가 질문을 하면 곧바로 답을 주는 경향이 있다. 또한, 아이가 잘못된 대답을 하면 아이가 생각할 시간도 주지 않고 바로 고친다. 그러다보면 아이는 입을 닫아버리게 되고 생각의 문 또한 닫히게 된다. 이러한 한국인의 습성은 지금 개인이 가진 습성일 수도 있지만 윗세대에서부터 내려오는 습성인 경우가 많다고 보여진다.


 

위기에 빠진 한국 교육. 그리고 한국 가정. 한국에서 뛰어난 창의적 인재가 나오고 서로 소통이 되어지는 가족이 되기 위한 질문과 대화의 해법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베스트셀러가 되어 많은 가정과 학교에 보급이 되어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데 큰 힘이 되는 책이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