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등생 해법 수학 4-2 (2016년) ㅣ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의 [우등생 해법수학 4-2]학기 문제집으로 집에서 예습 및 복습을 하였습니다.

[우등생 해법수학 4-2]의 경우 개념서이면서 기본서이기 때문에 문제 난이도가 어렵지 않습니다. 쉬운 문제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문제수도 하나의 개념 설명이 끝나고 10문제 내외이기 때문에 아이도 부담없이 매일 매일 예습 복습을 할 수 있었어요. 스토리텔링 문제는 문제가 4줄 내외로 상당히 깁니다. 결국 문제를 푸는 방법은 사칙연산과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풀면 가능하지만 아이가 긴 줄의 내용의 문제를 읽고 해석을 하는 힘을 키우기에는 적합했던것 같아요. 그리고 [단원 마무리 평가] 역시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시험 치듯이 앉아서 풀었어요.

저희 아이의 경우 [교과서 스토리텔링 개념] 부분에서 아래쪽에 답이 나와 있는 부분은 제가 매직으로 모두 지워서 아이 스스로 개념의 답을 찾아가도록 하였어요.




[우등생 해법수학 4-2]을 풀면서 아이가 쉬워 하였어요. 그리고 채점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였더니 틀린 문제는 x 표를 하지 않고 다시 풀어서 마치 모든 문제를 다 맞은 것 처럼 채점을 하더라구요. ㅋㅋ
스스로 채점을 하니 틀린 문제가 나오면 짜증을 내기 보다는 자신의 답이 맞다고 주장하면서 증명해 보인다고 설명을 하다가 "아...여기가 틀렸네" 하면서 스스로 틀린 부분을 찾아내서 수정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4학년 1학기때 천재교육 [일등 수학]을 풀다가 이번학기에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풀어나가니 문제 난이도가 낮아서 아이가 수학에 대한 스트레스를 좀 덜 받았던것 같아요. 하지만 조금 어려운 문제들도 2~3문제 수록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화 문제가 거의 없어서 너무 낮은 난이도의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감도 생기더라구요.
위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튠 평가단 활동을 위해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