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 세계사 뛰어넘기 2
최재인 외 지음, 민은정 그림 / 열다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사 뛰어넘기] 시리즈는 총 3권의 책과 2권의 특별부록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에 대해 서평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는 [열다]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으로 두께는 250 페이지가 넘고 글밥도 많은 책입니다.

 


 

회전_CAM00828.jpg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는 총 5개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어요.

 

1. 지구촌 시대의 여명

 

2. 하나로 묶인 지구촌

 

3. 이슬람과 유럽 세계의변화와 발전

 

4. 더욱 잦아진 교류와 충돌

 

5. 변화의 길목에 선 지구촌

CAM00829.jpg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의 특징은 각 장의 첫장 아래쪽에 그 장에서 일어나는 주요 사건들을 연표로 구성해 놓았어요. 그래서 그 연표만 보면 그 시대의 주요 사건들을 한 눈에 볼수 있어요.

 

 

CAM00830.jpg


 

CAM00831.jpg


 그리고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는 실사 사진이 많아요. 그리고 당시 영역 확장과 관련된 지도들과 각종 사건에 대한 기록화들이 생생하게 나와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면서 한번 더 짚어보거나 깊이있게 생각해 보아야 하는 사건이나 인물들에 대해서는 해당 단어를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 두었고 옆에 보충 설명을 해 놓았어요.

 

 

CAM00832.jpg


 

CAM00833.jpg


 

CAM00834.jpg

 

 

그리고 각 장에서 하나의 이야기가 마무리가 되며 [역사 타임캡슐] 이라는 코너가 있어요. 이 코너에서는 그 시대의 주요 학자들의 책의 원문의 일부를 발췌해서

정리해 놓았어요. [역사 타임캡슐]을 통해서 당시 그 시대상을 반영하는 이야기를 실제 작품 또는 책을 통해서 엿볼 수 있어요.
 

CAM00835.jpg

 

그리고 각 장이 중간 부분과 [모둠 전시관]과 끝부분에서는 [세계사 사전] 부분이 있어요.

[모둠 전시관에서는 그 장에서 중요한 부분을 지도나 역사적인 물건 또는 책 같은 것들에 대해서 실사 사진과 함께 좀 더 자세히 보충설명을 하고 있어요.

[세계사 사전]에서는 각 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알아야하는 주요 인물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정리를 해 놓았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역사용어풀이]를 통해서 한자 음과 훈을 달아서 좀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놓았고 해당 단어가 나오는 페이지도 적어 두어서 아이들이 용어를 이해하고 다시 그 페이지로 돌아가서 한번 더 읽어보면서 그 용어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CAM00836.jpg


 

CAM00837.jpg


 

CAM00838.jpg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연표]를 만들어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도록 해 두었어요.

 

CAM00843.jpg

 

[세계사 뛰어넘기 2 : 몽골 제국의 등장부터 유럽 계몽주의 시대까지]는 방대한 역사적인 사건과 인물들을 정리해 놓은 책으로 글밥이 많은 편이라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기에는 어휘 수준이나 내용이 다소 어려운 감이 있어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 중에서도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면 좋은 책인것 같아요. 한번 읽고 세계사를 다 알수는 없으니 필요하다면 다시 또 다시 여러번 읽음으로써 세계사의 흐름을 파악하게 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특히 연표를 이용해서 아이들에게 좀 더 복잡하지 않고 정말 주요한 사건과 인물들을 공부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