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리 집 왕 사파리 그림책
마르타 알테스 글.그림,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우리 집 왕] 은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간된 그림책이에요. 총 페이지수는 25페이지 정도로 얇은 하드커버책이에요.

 

 

자신이 집안의 왕이라고 생각하는 고양이는 자신의 집에서 같이 살게 된 개를 통해서 자신의 존재감을 잃게 되지만 다시 돌아 온 개와 기존과는 조금 다른 규칙으로 잘 살아보려는 고양이의 마음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그림이 유아들이 보기에 참 이뻐요. 게다가 고양이의 마음을 표현한 부분이 아이들이 동생이 태어나서

자신의 자리가 뺐겼다는 생각이 들때 엄마들이 읽어준다면 아이들의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에요.

 


 

다시 돌아온 개와 기존 과는 다르게 새로운 규칙을 만들면서 살아가는 고양이의 모습이 우리 아이들이 나중에 조금 더 자라면서 다른 사람과 어울려 지내면서 나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잘 표현해 놓은 책이에요.

 

유아들이나 초등 저학년들은 자신의 주장만 옳다고 자기 뜻대로만 해야 하는 것에 많이 익숙해져 있는 시기인데 이 시기에 [나는 우리 집 왕]을 통해서 내 생각 뿐만 아니라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도 어울려 지낼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책인것 같아요.

 

25페이지 정도에 글도 많지 않고 그림도 이뻐서 엄마들이 읽어주면 아이들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