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D1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10.11.12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원리셈 : D1] 은 사고력 수학 전문가인 천종현 선생님께서 쓰신 책이에요. [원리셈 : D1]은 10,11,12 세를 위한 분수에 관한 연산 교재입니다.

 

 

[원리셈] 단계별 학습 내용이 나와 있어요.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서 아이의 실력에 맞추어서 해당하는 단계를 구입하시라고 잘 정리되어 있어요.

[원리셈 : D1] 의 구성과 특징이에요.

 

처음에는 그림을 이용하여 원리를 이해하고

 

기본 연습 문제를 중심으로 여러 형태의 문제를 다양하게 접해 볼 수 있어요.

 

단순한 연산 문제가 아닌 사고력을 요하는 연산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간단한 문제부터 사고력 문제까지 그 단원의 내용을 복습하고 자신의 실력을 진단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총 4주차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책의 구성되어 매일 매일 공부를 한다면 한달이면 한권을 마스터할 수 있는 진도에요. 저희 딸은 현재 [원리셈 : C]  단계를 풀고 있는데 매일 매일 진도를 맞추어서 하니 아이도 편하고 저도 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3학년 2학기에 분수에 관한 내용을 아이들은 처음 접하게 되요. 그런데 아이들이 분수를 잘 이해를 못해요. 그래서 학교 교과서에도 그림을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원리셈 : D1]도 기본 개념은 그림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분수를 머릿속에 그림으로 인식을 해서 이해를 하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분수에는 진분수, 가분수, 그리고 대분수가 있는데 분수도 모르는 아이들이 자꾸 어려운 용어가 나오니 많이 헷갈려해요. 그런데 원리셈은 그림으로 잘 설명을 하고 있어서 아이가 개념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사고력 수학이 대세를 이루면서 학교 교과서에도 서술형의 문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  [원리셈 : D1]에도 사고력 문제를 위해서 서술형 문제를 따로 배치를 해 두어서 아이들이 서술형 문제에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해 두어서 좋은 것 같아요.

 







 

[드릴 학습]과 [마무리 학습]은 말 그대로 아이들이 [원리셈 : D1]에서 배운 다양한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다시 한번 복습해서 공부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책이에요. 그래서 문제만 있어서 아이들이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원리셈 : D1]은 3학년 2학기때 배우는 다양한 분수의 개념을 그림으로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리고 기분 문제와 사고력 문제까지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매일 매일 진도에 맞추어서 풀이한다면 분수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수학의 한 단원임을 알 수 있는 책이에요.

 

[원리셈 : D1]은 하루에 기본 3쪽~4쪽을 풀이하면 한달에 마스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드릴 학습]과 [마무리 학습]으로 한권을 다 풀고는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를 테스틀 해 볼 수도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 딸아이는 3학년때부터 [원리셈]으로 연산을 공부하고 있어요. 학원을 다니지 않고 하루에 3~4쪽의 분량은 지금은 거의 10~15분이면 해낼 수 있는 집중력을 보이고 있어요. 실력이 출중하지는 않지만 학교 공부를 잘 따라가고 있고 잘 모르는 부분은 다시 기본 개념 설명 부분을 읽고 보면서 열심히 나름대로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교재로 [원리셈]을 공부하고 있어요.

 

아이가 분수를 어려워하거나 힘들어하면 [원리셈 : D1]의 진도를 따라가기 보다면 매일 한쪽씩이라도 풀면서 조금씩 조금씩 실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