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 - 자료 정리와 그래프 ㅣ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7
서지원 지음, 백선웅 그림, 계영희 감수 / 뭉치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는 뭉치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으로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시리 중의 한권이에요.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는 2013년부터 시작된 스토리텔링 수학교과서를 반영한 책이에요.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는 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2학기, 5힉냔 2학기 내용을 담고 있어요.



뭉치 출판사의 초등 3학년,4학년 수학동화 시리즈의 내용은 초등 3학년 4학년이 이미 알고 있는 동화 속의 이야기 속에서 초등 3학년 4학년 수학내용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훨씬 수학을 좀 더 쉽게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는 잭과 콩나무, 노아의 방주, 로빈후드, 봉이 김선달, 홍길동의 이야기 속에서 초등 3학년 4학년 에서 배우는 막대그래프, 꺾은선그래프, 자료 정리에 대한 내용들을 매우 재미있게 풀어나가고 있어요.
차례를 보면서 아이가 호기심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부터 읽어도 무방할 것 같아요.



글밥은 적은 편은 아니지만 삽화가 많아서 그리고 내용도 재미있어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에 그리고 4학년에 나오는 자료정리를 표로 직접 그려놓아서 좀 더 쉽게 수학의 내용을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한 chapter가 끝날때마다 마지막에는 앞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내용을 읽으면서 잊을 수 있는 수학적 개념을 마지막장에 정리를 해 주어서 아이들에게 한번 더 노출시켜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음에는 역사속에서 그리고 생활속에서 수학적 이야기를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 부분을 읽으면 아이들에게 역사적인 사실도 알게 되고 생활속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지식도 풍부하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는 초등학교 3학년 4학년 그리고 5학년에서 나타나는 자료정리와 그래프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이 알고 있는 다양한 동화를 통해서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수학적 용어와 그림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그래서 아이들이 [파스칼은 통계 정리로 나쁜 왕을 혼내줬어]를 읽고 나면 아이들이 교과서를 볼 때 동화 속의 이야기를 떠올리면서 좀 더 재미있게 쉽게 수학을 느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