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는 애니메이터 ㅣ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3
서지원.조선학 지음, 주순교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5년 7월
평점 :
[아빠는 애니메이터]는 동아출판에서 출간된 책이에요. 동아출판의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과학 이야기] 시리즈 중의 한 권이에요.

[아빠는 애니메이터]의 책 감수는 KAIST 구본철 교수님께서 해주셨어요.

작가의 말이에요.
"세상에 꿈 없이 가능한 일은 없어요. 그리고 꿈을 이루려면 노력이 필요해요. 이 책은 여러분에게 꿈을 미리 경험하고 공부하는 기회를 줄 거에요.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어린이도 모두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아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빠는 애니메이터]는 아름이가 아름이 아빠가 직접 만드신 캐릭터 아모미를 따라서 애니메이션이 어떤 기법으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이야기가 꾸며져 있어요.

1장 아빠의 꿈에서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과학 시간에 배우는 빛의 성질을 이용해서 빛의 굴절이나 카메라의 원리등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요.

하나의 chapter가 끝이나면 [STEAM 쏙 교과 쏙]이라는 코너가 나와요. 아름이가 아모미와 함께 얘기했던 이야기들이 질문과 답 형식으로 간단하게 다시 한번 정리를 해 놓았어요.



3장 아빠를 응원하자 에서는 수학과 에니메이션의 다양한 정보를 접목시켜서 설명을 하고 있어요.
초등 4학년 1학기 수학에 나오는 곱셈과 나눗셈을 영화와 필름 그리고 화면 비율로 설명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이 일상생활에서도 실제로 사용되고 접목되고 있다는 사실을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책의 뒷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중간 중간에 보았던 과학이나 수학 그리고 기술공학에 관련된 핵심 용어들을 다시 한번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 놓았어요.

[아빠는 애니메이터]의 책 활자에서 특이한 것은 작가의 관점에서 아이들이 좀 더 눈여겨 보았으면 하는 어휘들을 크기와 색깔을 달리하여서 시각적으로 한번 더 아이들에게 과학과 수학적 용어들을 노출시키고 있다는 부분이에요. 다양한 글씨체와 크기를 보여주고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아이들의 눈을 끌 수 있도록 만들어진것이 특징인것 같아요.
[아빠는 애니메이터]는 아이들이 영화로만 그리고 만화로만 접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어지는 다양한 기술공학적 부분, 수학적 부분 그리고 과학적 부분까지를 총망라해서 초등교과와 연계해서 풀어나가고 있어서 [아빠는 애니메이터]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모르거나 놓쳤던 다양한 교과 부분을 다시 한번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