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하하 탐정 : 사라진 도둑을 잡아라! ㅣ 하하하 탐정
그제고쉬 카스데프케 지음, 피오트르 리헬 그림, 최성은 옮김 / 푸른날개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하하하 탐정 사라진 도둑을 잡아라!]는 도서출판 푸른날개 에서 출간된 책이에요. 책 두께는 100페이지 내외로 글밥도 많지 않아서 저학년이 읽기에도 무방한 것 같아요.
목차는 아래와 같아요.
사건별로 이야기가 전개되니 때문에 처음부터 읽어도 재미있지만 목차를 보고 자신이 흥미로울것 같은 사건부터 찾아서 읽어도 괜찮아요.



사건 하나가 끝날때마다 마지막에 하하하 탐정이 어떻게 그 사건을 풀었을지를 퀴즈로 내고 있어요.
이 퀴즈를 맞추려면 내용을 알아야해서 아이들이 좀 더 사건 해결에 집중을 하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뒷 부분에는 각 사건별로 어떻게 하하하 탐정이 해결했는지를 쉽게 설명을 해 놓았어요. 이 [사건 풀이]를 읽다보면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어떻게 찾았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어요.


[하하하 탐정 사라진 도둑을 잡아라!]는 하하하 탐정이 사무실 주위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에요. 총 11개의 사건을 풀어나가고 있어요. 각각의 사건별로 읽어나가다 보면 '아 이 사건의 비밀은 여기에 실마리가 있군' 하면서 아이들이 진짜 탐정이 되듯이 이야기를 따라가면 되요. 사건을 통해서 선인장이 죽어간 이유를 알 수 있고 나짜증 탐정이 여행을 가지 않았다는 사실을 추측해 볼 수 있어요. 각각의 사건이 길지 않아서 아이들이 읽어나가면서 사건을 이해하고 추리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