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w So? 힘과 마찰력 ㅣ How So? 지식똑똑 과학탐구 18
포툰 글.그림, 곽영직 감수 / 한국헤르만헤세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 시리즈의 09번 [원리과학] 에 대한 부분 중 [힘과 마찰력]에 대한 책이에요.
이 책은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수원대학교 물리학과에서 교수로 재직중이신 곽영직 교수님께서 추천 감수를 하신 책이에요.
등장인물은 아래와 같아요.
등장인물의 [혈액과 혈액형]의 등장인물과는 좀 차이를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이 새로운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다양한 등장인물과 다양한 스토리를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 [힘과 마찰력]에도 스토리를 따라가다가 중요한 부분은 따로 정리를 해 놓았어요. 특히 다양한 과학자들과 그들이 발견한 다양한 과학적 정보들이 많이 등장을 해요.
[Science 공부방]으로 앞에 전개된 내용에서 중요한 부분을 따로 정리를 해 두고 있어요. 용어 설명이 많이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교과서 Science] 부분으로 4학년 1학기, 5학년 2학기, 6학년 2학기의 교과와 연계 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4학년이 되면 과학을 무척 어려워 한다고 하는데 미리 미리 읽어두면 수업 시간에 좀 더 이해가 쉽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융합 Science] 부분이 [힘과 마찰력]이 우리 실생활과 얼마나 밀접하게 융합되어 있는지를 설명해 주는 부분이에요. 저도 과학을 그냥 교과서로만 생각했지 이렇게 많은 부분을 우리가 [힘과 마찰력]을 이용해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How so? 교과융학 과학탐구]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융합 Science Q&A]는 아이들과 같이 퀴즈 풀이를 하면서 재미있게 [힘과 마찰력]에 대해서 복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에요.

[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 시리즈에 동봉되어 온 팜플렛이에요. 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과 책에 대한 소개들이 있어요.


[How so? 힘과 마찰력]을 읽으면서 저도 많이 공부가 되었어요.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정말 우리가 실생활에 [힘과 마찰력]을 이용하고 있는 것들이 많다는 사실을 새삼 깨딱게 되었어요. 학교 때 과학을 정말 싫어했는데 특히 용어도 어렵고 내용도 어려워 했는데 [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를 읽으면서 정말 만화로도 이렇게 많은 과학적 지식을 접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가 과학을 어려워하거나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만화로서 좀 더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