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 - 차이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2
잔 타보니 미제라지 지음, 뤼실 리몽 그림, 밀루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 책은 개암나무 출판사에서 출판된 책으로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시리즈 중에서 2권인 차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하드커버가 아닌 소프트커버라서 약 50쪽의 내용인데도 책이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좋은 것 같다.

 

[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책은 학교에서  수줍음 많고 너무 부끄러워서 수업시간에 말까지 더듬어서 아이들이 신경도 쓰지 않는 기술 선생님 카부슈 선생님이 어느 날 선생님의 머리가 너무 커지면서 아이들이 선생님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선생님은 머리가 너무 커서 수영도 못하고 자동차도 못타고 영화관도 못가게 되면서 더욱 더 외톨이가 되고 큰 머리를 지탱할 엔진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어느 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빵집 굴뚝으로 비가 들어가서 빵집 주인이 쩔쩔 맬때 카부슈 선생님이 머리위의 우산 세 개 모양 기구를 벗어 굴뚝에 씌워주면서 선생님이 드디어 주의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사람들과 어울려 지낼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이다.

 







 

남들과 다르다고 해서 나쁜것이 아니라 같이 어울려 살아가는데도 문제가 없음을 머리가 커져 버린 키부슈 선생님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