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 - 차이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2
잔 타보니 미제라지 지음, 뤼실 리몽 그림, 밀루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 책은 개암나무 출판사에서 출판된 책으로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시리즈 중에서 2권인 차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하드커버가 아닌 소프트커버라서 약 50쪽의 내용인데도 책이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좋은 것 같다.

 

[큰 머리 선생님은 조금 다를 뿐이야]책은 학교에서  수줍음 많고 너무 부끄러워서 수업시간에 말까지 더듬어서 아이들이 신경도 쓰지 않는 기술 선생님 카부슈 선생님이 어느 날 선생님의 머리가 너무 커지면서 아이들이 선생님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선생님은 머리가 너무 커서 수영도 못하고 자동차도 못타고 영화관도 못가게 되면서 더욱 더 외톨이가 되고 큰 머리를 지탱할 엔진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어느 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빵집 굴뚝으로 비가 들어가서 빵집 주인이 쩔쩔 맬때 카부슈 선생님이 머리위의 우산 세 개 모양 기구를 벗어 굴뚝에 씌워주면서 선생님이 드디어 주의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고 사람들과 어울려 지낼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이다.

 







 

남들과 다르다고 해서 나쁜것이 아니라 같이 어울려 살아가는데도 문제가 없음을 머리가 커져 버린 키부슈 선생님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