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트라 비밀 권법 ㅣ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40
박보미 글.그림 / 한솔수북 / 2013년 9월
평점 :
학생을 둔 집에서는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잔소리꾼 엄마와 그 잔소리를 너무나 싫어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서 쓴 내용이라 읽으면서도 유쾌하고 재미있어요.

매주 수요일이면 TV에서 캡숑맨을 보는 훈이는 캡숑맨이 괴물을 물리치려는 순간 갑자기 엄마의 고함소리와 함께 텔레비젼이 퓽 꺼져버린다. 훈이는 우리집 잔소리꾼인 억지로괴물(엄마)를 물리치기 위해 권법을 익히고 드디어 썬파워 울트라 캡숑맨으로 변신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보고 싶은 TV를 보려하고 공부는 안하고 씻지도 않는다. 하지만 이에 맞서는 엄마는 요술공주 핑키뽕으로 변신을 하여 썬파워 울트라 캡숑맨과 대결을 하게 된다. 도무지 승부가 나지 않아 엄마와 훈이는 평화협정을 맺게 되고 결국 포옹을 하면서 화해를 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훈이가 썬파워 울트라 캡숑맨으로 변신을 하고 엄마가 요술공주 핑키뽕으로 변신하는 부분은 엄마인 제가 봐도 재미있고 웃기더라구요. 우리 딸도 그 장면을 흉내내면서 자기도 변신을 한다고 난리더라구요. 그리고 엄마와 훈이의 평화협정은 정말 아이들과 엄마들이 집안에서 항상 다툼이 생기는 문제만을 잘 정리해서 협정을 맺은 부분이라 복사해서 냉장고에 붙여두면서 아이와 같이 지켜나가도 좋은 것 같아요.


엄마의 잔소리에 대응한 훈이가 우리 아이들의 대변인이 되어 아이들의 진정한 마음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서 아이들과 같이 읽으면서 얘기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