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중등 수학 3-1 (2021년) 중등 베이직쎈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신사고에서 이번에 [베이직 쎈]을 출시를 하였어요.

저의 아이는 지금 중 2인데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은 학기마다 2권씩 풀었는데 기본서 1권에 심화서 1권씩. 심화서는 항상 신사고의 [쎈]을 선택을 했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기본서는 잘 푸는데 [쎈]을 풀기 시작하면 채점에서 비가 죽죽 내리는 거에요. 그래도 열심히 다시 풀고 했더니 이제는 그래도 비가 좀 덜 오더라구요. ㅋㅋㅋ

기본서로는 조금 약한 듯 한데 심화서 [쎈]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베이직 쎈]. 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가 신사고 수학책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Study Planner말고 [빠른 정답 찾기] 부분이에요. 저는 아직도 아이가 문제를 풀면 제가 채점을 합니다. 그리고 틀린 문제를 3번이상 풀어보게 한 후 그때까지도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답지를 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학 공부 시간이 좀 길어지지만 그래도 자꾸 한 문제를 가지고 끙끙 거리다 보니 끈기는 있어지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제가 채점을 할 때 저는 [빠른 정답 찾기] 부분을 이용합니다. 굳이 뒤에 있는 정답지를 볼 필요없이 채점만 할 때는 너무 유익하고 시간도 절약되어서 좋더라구요.

모든 단원의 구성은 동일합니다.

1. 개념 설명과 기초 문제들

2. 자신감 Up 기본 & 핵심 유형

3. 꼭 나오는 학교 시험 기출

4. 개념 매듭 짓기


아이가 학원을 안 다니고 집에서 문제집으로 공부하는데 2-2 학기까지는 한번씩 다 풀어보면서 기본 개념은 익혔고 3-1학기 제곱근부터 조금씩 해보았습니다.

아이가 제곱근은 처음이라 개념을 보면서 공부를 해도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생각보다 많이 틀렸습니다. 그리고 연산 실수를 하거나 종종 문제를 다 읽지도 않고 답을 적어야 하는데도 그냥 넘어가 버리는 실수도 하였습니다. 종종 난이도가 낮은 문제에서도 실수를 자주 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하나의 수학 문제집을 여러번 푸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 문제집 풀고 바로 다른 문제집으로 바꿔서 풀었는데 같은 문제집을 시간차를 두고 풀어보면 똑같은 부분에서 아이가 또 실수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베이직 쎈]을 2번 이상 풀 예정이라서 아직 2학년이고 내년에도 또 공부해야 할 것 같아서 문제집에 따로 답을 적어서 채점하는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베이직 쎈은 아이가 확실히 쎈보다는 조금 쉬운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쎈의 경우 C 단계 문제를 풀 때 힘들어하는데 베이직 쎈은 기본&핵심 유형 문제까지만 있어서 고난도 문제가 많지 않아서 아이가 좋다고 하였습니다. 물론 베이직 쎈을 끝내면 당연히 쎈을 풀 계획입니다.

기본서로 개념을 잡고 가장 기본적인 그렇지만 핵심적인 문제를 풀어보고자 하는 중학생이라면 [베이직 쎈]으로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