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0.5 독서평설 2020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중학 독서평설에 대한 서평을 써 보겠습니다

중학 독서평설을 학교 도서관과 일반 구립 도서관과 같은 공공 도서관에서 언제나 발견할 수 있는 중학생을

위한 잡지에요. 딸아이의 학교 도서관에서도 매월 꽂혀 있는 책입니다.

초등 독서평설과 함께 중학생 잡지의 대표서이지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번달 5월호에는 요즘 많이 이슈가 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에 대한 찬반 토론이 있어 저도 아이와 읽고 그 부분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해 보기도 했답니다. 저는 반대. 아이는 찬성이었어요.ㅋㅋ

그리고 이달에는 우리가 잘아는 피카소가 성장과정의 그의 예술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어요. 제가 가장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에요. 아이는 [똑똑한 선비의 공부비법]을 읽더라구요. 인천국제고에 다니는 3학년 학생이 자신의 공부법을 소개하는데 요즘 아이가 공부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서 이 부분을 좀 자세히 읽더라구요.

그리고 [독평으로 읽고 토론하고 논술하기 ]가 별책 부록으로 끼워져 있더라구요.

책의 내용을 통해 독해를 하고 문제를 풀어보는데 비문학 독해 연습으로 딱인것 같아요.

매달 이 별책부록만 열심히 풀어도 비문학 독해에 대한 거부감은 많이 줄어 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직 문제를 풀어보지는 않았어요.ㅋㅋㅋ.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긴 장편의 글이나 책을 잘 읽지 않는 아이들도 [중학 독서평설]은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길어야 3~4장 정도의 글로 구성되어 있으니 틈틈이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어서 아이들 학교 가기전에 휴대폰 보는 대신 [중학 독서평설] 한 파트만 읽어도 매일 매일 비문학 독해 연습이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