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값으로 도심 속 내 집 짓기 - 협소주택, 상가주택, 노후주택, 테마 하우스의 모든 것
SBS 좋은아침 ‘하우스’ 제작팀 엮음 / 청림출판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10년차인데 아직 전셋집에 살고 있다보니, 이렇게 집짓는 책에도 관심이 가네요.
정말 전셋값으로 집을 지을 수 있는건가?? 하는 궁금증으로 보게 되었네요.
보니까 방송에서 이미 유명한 프로그램이더라구요.

형태에 따라 구분해서 목록을 만들어본 듯 하구요,
특별하게 지어진 집들의 사진들과 그 집에 담긴 이야기를 쏟아 내고 있네요.
실제로 거주하는 분들에게 장단점을 들어보고,
실제로 소용된 비용까지 명시해 두었어요.
전에 들어보았던 땅콩집들 느낌도 나네요.

이거 보면서 저희 부부도 한번 생각해볼까? 하고 있네요.
다만, 아이들 교육이랑 근무지와의 근접성도 고려해야 하고, 과연 우리가 처음으로 이렇게 집을 지을 수 있는지 걱정도 되고요.
다들 어떻게 시작하셨을까 궁금하네요.

우리처럼 막연히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은 되겠지만,
실제로 집짓기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겐 다양한 경험담의 소중한 팁들을 얻을 수 있겠네요.
책 빽빽이 담긴 글과 사진들이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객관적 입장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