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질병과 건강 WHAT왓? 초등과학편 5
임정순 지음, 백명식 그림, 권오길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라는 WHAT?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네요.
주제는 "질병과 건강" 인데요,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집중되는 주제 중의 하나네요.

가장 접하기 쉬운 감기를 주제로 병균, 바이러스들과 방어기제들을 얘기해주고,
음식 섭취를 통해 병을 예방할 수 있는 얘기들로 마무리가 되고 있어요.




책 한권의 주제가 하나라서 집중력있게 다룰 수 있겠네요.
질병 뿐만 아니라 영양소도 함께 다루고 있네요.

스토리텔링 과학교과서에 맞게 이야기식으로 시작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읽기에는 백과사전처럼 딱딱한 내용보다는 좀 더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책 중간중간에는 질문이 하나씩 나오면서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좀 더 깊이 있게 다루기도 하네요.


마지막에는 이렇게 책 내용에 대한 질문들을 다루고 있어, 복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요즘은 아이들의 이해력을 돕기 위해서 재미있는 그림을 풍부하게 그려넣은 책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대상이 병균이나 눈에 보이지 않은 많은 바이러스들이라서 그런지 그림이 너무 산만하달까요.
필요없이 많은 터치가 들어가 있기도 하고, 자잘한 멘트들이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것 같아요.
저는 그렇게 보이는데 아이들한텐 어떨지 모르겠어요.
만화 그림이 아이들한텐 재미있게 느껴질텐데 과한 그림으로 인해 내용전달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네요.
그 외엔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구성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