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본권 + 워크북) - 슬픈 운명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총 20권과 특별판 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5년에 초판 인쇄 이후 현재까지 3000만 부 이상 판매된 밀리언 셀러입니다. 


세계인의 필독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신과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류 최고의 고전이죠. 등장인물이 워낙 많고, 얽히고설킨 관계들이 복잡해서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 이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풀어낸 데다 다시 한번 이해할 수 있도록 워크북까지 구성되어 있네요. 






13권은 <슬픈 운명>이라는 제목으로, "트로이 전쟁"의 일부입니다. 

헥토르의 죽음

늙은 왕의 슬픔

아킬레우스의 운명

파리스의 죽음

팔라디온



 



헥토르는 신의 피를 이어받지 않는 순수한 인간이지만, 신인 아킬레우스와 대등한 수준의 용맹함은 물론, 훌륭한 인품으로 그 시대 최고의 엄친아라고 불릴 만한 사람 트로이 역사상 최고의 영웅이지요. 13권의 시작은 바로 이 헥토르의 죽음부터 시작합니다. 트로이 전쟁에서 결국 아킬레우스에 패한 헥토르, 아킬레우스는 헥토르를 전차에 매달고 그를 욕보이지만, 신들의 사랑으로 시체에 상처 하나 나지 않았다고 그리고 있어요. 





헥토르의 장례식에서 헥토르의 동생 폴릭세네 공주에게 반한 아킬레우스는 전쟁의 끝과 사랑을 약속하며 폴릭세네 공주에게 청혼합니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고 있던 폴릭세네의 오빠이자 헥토르의 동생, 파리스는 아폴론에게 신탁을 받아 아킬레우스의 최대 약점 아킬레스건을 알아낸 뒤, 아킬레우스가 동생과 함께 있는 동안 독화살로 아킬레우스를 암살합니다. 



하지만 결국 파리스 역시 헤라클레스의 활을 받은 필록테테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독으로 죽어 갈 때서야 자시의 첫 번째 부인인 오이노네가 떠올라, 약초로 치료해달라고 찾아가지만, 오이노네는 거부하죠. 뒤늦게 약초를 가지고 파리스를 따라갔지만 파리스는 이미 숨을 거둔 뒤였네요. 






파리스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는 현 아내, 헬레네는 슬픔에 신전으로 향합니다. 

신전에서 기도하던 중, 오디세우스 장군과 디오메데스 장군을 보게 되고, 여기서 끝이 나네요~. 




14권에서 드디어 유명한 '트로이 목마' 작전이 나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모르고 보더라도 흥미진진할 것 같아요. 

다음권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워크북 구성

내용 들여다보기

창의 사고력을 키우는 질문 생각해보기 (~에게, 만약 내가~라면)

초등 교과 지식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인지력을 기르는 핵심 내용 한눈에 살펴보기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다면 워크북으로 보완할 수 있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그린 명화들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워크북이 있어서 더 알찬 구성이 된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