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잘 읽으려면 어휘의 뜻을 알아야 하고 문장의 구조를 파악해서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찾아내야 합니다. 이 능력이 문해력이며, 요즘 사회 전반적으로 문해력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국어 공부를 넘어. 사회 과학 역사 모든 분야에서 문해력이 강조되는데요. 이 책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읽는 것만으로도 긴 글 읽기에 필요한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초등 4학년이라고 적혀 있지만, 4~6학년 아이들 모두에게 좋을 것 같아요.
국어, 사회,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을 읽으면서 문제를 풀게 됩니다.
각 챕터는 3단계로 구성되어요.
1단계. 그림과 함께 읽기
2단계. 초등 교과서 읽기
3단계. 수능형 지문 읽기

초등학생을 위한 독해 책 답게 글씨 글씨가 크고, 줄 간격이 넓어 답답한 느낌 없이 쉽게 읽을 수 있네요. 적절한 예시와 삽화 또한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하나의 주제를 1,2,3단계, 그림과 함께 읽고, 초등 교과서에서 수능형 지문 읽기의 단계로 서서히 단계를 높여가기 때문에 부담 없이 접근이 가능합니다. 글씨크기, 문장 간격 뿐 아니라 글씨체와 색감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3단계인 수능형 지문 읽기도 4~ 5 문단으로 아이들이 읽기 어렵지 않아요.
3단계 읽기 이후 어휘 /이해/ 응용 등의 문제를 통해 글을 분석적으로 읽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아이들이 풀기 싫어한다면 안되잖아요.
6학년인 아들도 수학보다 국어를 더 싫어하는데 이 문제집은 잘 풀고 있습니다. (4학년꺼니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국어 문제집을 푸는 것만으로도 저는 감사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수능독해 #교과서가쏙쏙초등부터수능독해 #초등교과서 #독해 #도서 #4학년 #문제집 #학습 #문해력 #북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