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언어 공부는 크게 네 파트로 나누어집니다. Toeic Tofle 등 많은 시험 역시, 이 네 가지 영역을 따로 구분하여 시험을 치릅니다. Listing, Reading, Speaking, Writing. 

 

 

회사에 다니다 보니, 영어로 메일을 보내야 하는 일도 많고 회의도 많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거나, 회의를 하는 것이 쉽진 않아도, 비슷한 상황과 정형화된 패턴의 문장을 주로 쓰기 때문에 이젠 많이 익숙해졌죠.

하지만 영어로 쓰인 메일을 읽거나 문서를 읽는 것은 정말 자신도 없고 읽기조차 싫습니다. '파파고' 가 있는데 굳이 독해를 해야 할 필요성도 없다는 것이 Reading 실력 저하의 첫 번째 이유로 꼽고 싶습니다. 책을 읽지 않으니 영문법도 다 잊어버리고 영어 자신감은 점점 작아지고 있던 중, 도움이 되는 책을 읽게 되어 소개를 합니다.

 

 
 

흥미로운 점

 

1. 구어체 문장

이선미 선생님의 강의를 직접 듣는 것처럼,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구어체 문장으로 쓰여 있습니다.

 

 

 

2. All Black

표지를 제외하고 모두 검정색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칫 딱딱하고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소설책도 모두 검정색 ink로만 프린트되어 있잖아요. 문제집을, 참고서를 보는 것이 아니라, 소설책을 읽듯 읽으면서 이해하는 영문법이라는 책이라 그런 것 같네요.

 

3. 1000개의 예문

예문도 연습문제도 많이 나옵니다. 몇 문장인지 세어보진 않았는데 1000개나 된다고 하네요 :)

사전을 찾아야 될 만큼의 어려운 단어보다는 쉬운 단어 위주로 문장의 구성을 이해하고 해석하는데 힘을 쓰도록 잘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석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 부록처럼 되어 있지 않고 바로바로 주어지는 것도 책의주네요.

 

 
 

 

요즈음 영어는 커녕, 한글 자막도 읽기 싫었거든요.

TV랑 핸드폰만 끼고 사는데 영문법과 영어문장을 읽으려니 첨엔 속도가 좀 안나더라구요.

하지만 연필을 들고 영어공부를 하는, 혹은 영어문제집을 푼다는 느낌이 아니라,

책을 읽는, 영어강의를 보는 것 같이 쉽게 술술 읽혀서 후반부에는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읽다보니 예전 생각도 나더라구요.

처음에 이 책을 아들과 함께 읽으려고 계획했는데 아직 아들에게는 좀 어려울 듯 싶습니다.

저자 또한, 이 책은 "" 이라고 설명합니다.

술술 읽어내려갈 수 있도록 쉽게 잘 쓰여졌다고 생각됩니다.

십수년간 영어문법을 공부해왔지만, 영어 지문, 문장을 해석하기가 어렵고 싫으신 분들

쉽게 영문법을 복습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